케빈오, 15일 첫 정규 발매…아내 공효진 작사곡 선공개
케빈오, 15일 첫 정규 발매…아내 공효진 작사곡 선공개
  • 뉴시스
  • 승인 2022.11.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빈오.

이재훈 기자 = 가수 케빈오가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9일 소속사 티캐스크이엔티에 따르면, 케빈오는 오는 15일 첫 정규앨범 '피시스 오브(Pieces of_)'를 공개한다.

'노스사이드, 1995', '더 문 앤드 스타즈', '피시스 오브 유' 등 8개 트랙이 실린다. 특히 케빈오의 아내 공효진이 작사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너도 나도 잠든 새벽(Dawn)'을 12일 오후 6시 선공개한다.

티캐스크이엔티는 "케빈오가 오랜 시간 동안 하나씩 모아 두었던 생각의 스케치들을 자신만의 스토리로 채워 완성도 높은 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미국 명문 다트머스대에서 경제학과 연극학을 공부한 케빈 오는 2015년 엠넷 오디션 '슈퍼스타K' 시즌7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다. 작·편곡 능력도 갖춰 2017년 데뷔 앨범 '스타더스트'를 비롯해 '베이비 블루' '비 마이 라이트' 등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2019년엔 JTBC 밴드 오디션 '슈퍼밴드'에 출연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된 밴드 '애프터문'으로 활동했다.

이와 함께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스토브리그', '경우의 수', '설강화' 등의 드라마 OST도 불렀다. 최근에는 드라마 '금수저' OST '유어 더 온리 원(You're the only one)'에 참여했다. 지난달 11일 미국 뉴욕에서 공효진과 결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