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베개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기능성 베개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 김영애 기자
  • 승인 2019.04.09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의 첫걸음이다. 숙면을 취하면 낮동안 긴장돼 있던 근육, 혈관 등을 이완시키고 손상된 세포와 조직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비만, 심뇌혈관질환, 치매, 당뇨병 등 여러  가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진다. 숙면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베개이다. 숙면을 취하려면 잠잘 때 자세가 좋아야 한다. 목뼈와 신경에 무리가 가지 않는 목의 C자 곡선이 유지돼야 한다. 베개가 너무 높으면 목 주변 근육에 무리가 가고, 목 디스크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푹신한 베개는 처음 잠자리에 누울 때 안락하지만, 이런 베개를 오랫동안 베면 목이 제대로 받쳐지지 않고 되로 밀리면서 숙면을 방해한다. 베개가 너무 딱딱하면 혈액순환이 잘 안될 수 있다. 기능성 베개를 베면 누웠을 때 뒷목이 잘 받쳐지기 때문에 C자  곡선을 유지할 수 있고, 목에 부담이 가는 일도 없다. 

누비스 무중력 베개
누비스 무중력 베개

누비스의 무중력 베개는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편안한 베개로, 목뼈를 C자 형태로 유지해준다. 또한 베개 가운데보다 양쪽 가장자리가 더 높아 옆으로 돌아누워도 목이 처지지 않고 수평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베개는 기존의 메모리폼 소재에 비해 통기성이 우수한 노그노플렉스2라는 신소제를 사용했다. 이 소재는 영하 20도에도 얼지 않고 탄성이 유지되며  어떤 수면 자세에서도 하중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수면에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