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투혼 예고한 손흥민, 16일 카타르 입성
마스크 투혼 예고한 손흥민, 16일 카타르 입성
  • 뉴시스
  • 승인 2022.11.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파 8명 일정에 따라 개별 입국
이강인이 가장 빠른 13일 카타르 도착
조성우 기자 =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카메룬의 경기, 1-0으로 승리를 거둔 한국 손흥민이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박지혁 기자 = '마스크 투혼'을 예고한 손흥민(토트넘)이 2022 카타르월드컵 출전을 위해 현지시간으로 16일 카타르에 입성한다.

12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월드컵 최종명단 26명 중 8명이 유럽에서 활약 중인 해외파로 이들은 일정에 따라 개별적으로 카타르에서 합류하기로 했다.

이달 초 안와골절 부상을 입고, 수술을 받은 손흥민은 16일 오전 00시05분(현지시간)에 카타르에 입국한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본진을 포함해 26명 중 마지막으로 결전지에 도착하는 것이다.

손흥민은 이달 초 마르세유(프랑스)와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상대 선수의 어깨와 얼굴이 세게 충돌해 눈 주위 뼈 네 군대가 부러지는 큰 부상을 당했다.

월드컵 출전을 위한 의지로 수술 일정을 앞당겨 4일 수술대에 올랐다.

손흥민은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지난 2년여의 시간동안 여러분들이 참고 견디며 써오신 마스크를 생각하면 월드컵 경기에서 쓰게 될 저의 마스크는 아무것도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 1%의 가능성만 있다면 그 가능성을 보며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앞만 보며 달려가겠다"며 출전 의지를 강하게 내비쳤고, 벤투 감독은 이날 최종명단에 그의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의 경기 출전 여부는 현재로선 정확히 알 수 없다. 향후 회복 정도와 상황, 벤투 감독의 판단에 걸렸다.

이강인(마요르카)은 13일 오후 11시45분에 가장 먼저 도착한다. 생애 첫 월드컵이다.

이어 14일 황희찬(울버햄튼), 황의조, 황인범(이상 올림피아코스), 김민재(나폴리),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이 차례로 입성한다.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한 한국은 24일 오후 10시 우루과이와 조별리그 1차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