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라솜메디칼의원 오성근 대표원장] 다산신도시 주민의 아픔을 치유하는 라솜메디칼의원
[인터뷰-라솜메디칼의원 오성근 대표원장] 다산신도시 주민의 아픔을 치유하는 라솜메디칼의원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2.11.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솜메디칼의원 오성근 대표원장
라솜메디칼의원 오성근 대표원장

남양주 다산신도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맞은편에는 아이들의 어려움 뿐 아니라 온 가족의 건강을 치료하는 가족의원인 라솜메디칼의원이 자리하고 있다. 소아과를 비롯하여 내과와 정형외과를 전문과목으로, 신생아부터 나이 많은 어른들에 이르기까지 원하는 진료로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다고 자부하는 의원이다.

라솜메디칼의원은 인하대학교병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치료를 전공하였으며, 아이본소아과를 거쳐 리즈맘소아청소년과 원장을 역임한 오성근 대표원장과 분당제생병원 내과 전담의를 역임하고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내시경 전담의를 지내며 7만여건의 내시경 시행경험을 갖춘 허원석 부원장을 비롯하여 40년 경력의 정형외과 전문의인 김명균 고문을 모시고 전문적으로 진료를 하고 있다.

분야별로 전문성을 지닌 진료 의사들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양질의 서비를 제공하고 있는 라솜메디칼의원의 오성근 대표 원장을 만나 라솜메디칼의원이 내세울 수 있는 진료와 의료서비스, 특히 아동 관련 진료 부분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눴다.

남양주시 다신신도시에 위치한 라솜메디칼의원
남양주시 다신신도시에 위치한 라솜메디칼의원

◆ 먼저 라솜메디칼의원이 현 위치에서 개원하신지는 얼마나 되셨습니까?

2020년 3월 다산2동에서 개원하여 진료하였으며 2022년 5월 현재 위치에 라솜메디칼의원으로 확장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 다산 라솜메디칼의원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다루는 진료과목은 무엇입니까?

소아과전문의 오성근 대표원장과 내과전문의 허원석 원장 그리고 김명균 정형외과 전문의가 소아청소년과와 소화기내과 및 정형외과 중심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라솜메디칼의원 소아과 외래
라솜메디칼의원

◆ 일반 소아과 진료외에 라솜메디칼의원에서 특별히 다루는 소아관련 진료과목이 있습니까?

저희 병원에서는 기본적인 소아와 청소년 진료 뿐 아니라 영유아 검진과 예방접종 외에 영유아를 대상으로 육아상담 및 질병상담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문적으로 언어와 발달치료를 위한 아동발달클리닉 및 운동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도수물리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의 기본 진료 외에 부모님들께서 궁금해 하는 모든 사항을 성심껏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어떤 경우에 아동발달 치료가 필요합니까?

아이가 나이나 또래에 비해 운동수행능력이나 언어수준이 늦어보이거나 부모와의 의사 소통이 어렵다고 느껴지면 객관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 대한 평가 진행 여부는 초기 상담을 통해 결정하며, 그 결과에 따라 치료 여부를 정합니다.

◆ 주로 어떤 방법으로 치료 합니까?

아이의 기질이나 성향, 평과 결과를 종합하여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권유드립니다.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자극' 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위해 다방면 전문가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라솜메디칼의원 아동발달센터 전경
라솜메디칼의원 5층 아동발달센터

 

라솜메디칼의원 아동발달센터 전경
라솜메디칼의원 5층 아동발달센터

◆ 요즘 아동발달 치료가 얼마나 대중적이며, 원장님께서 생각하시는 아동발달치료란 무엇입니까?

요즘은 맞벌이 가정이 보편화되고 형제없이 혼자 성장하는 아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디어 노출도 흔하게 경험하며 성장하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상호적이고 실시간 적인 상대방의 반응없이 일방적으로 주어지는 자극 빈도가 높아지고,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보지 못한 채 상대의 목소리가 스피커나 다르지 않게 듣기만 하게 되는 대화상황과 주변사람을 마주할 기회가 절대적으로 줄어드는 현상을 겪으며 발달에 필요한 자극이 현저히 제한되는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아이들의 발달이 늦어지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시기별 영유아 검진을 통해 발달 지연을 조기에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작동되고 있으나, 부모님들의 이해 부족으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래에는 여러 연구를 통해 다양한 치료 방법과 치료 영역이 개발되어 전문치료사들이 배출되고 있어 치료기관마다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며 저희 병원에서도 아이의 상태를 판단하고 검사하여 그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권유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솜메디칼의원 아동발달센터 운동치료실
라솜메디칼의원 4층 아동발달센터 운동치료실

 

라솜메디칼의원 아동발달센터 운동치료실
라솜메디칼의원 4층 아동발달센터 운동치료실

◆ 아이들이 불편하여 많이 찾는 진료 부분은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질병이나 신체적 문제 뿐 아니라 식습관문제, 수면문제 등과 관련된 문제들 및 그 외 육아문제 등으로 많이 찾아 주시며, 10년 이상의 소아청소년과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님들의 눈높이에서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라솜메디칼의원 아동발달센터 놀이치료실
라솜메디칼의원 5층 아동발달센터 놀이치료실

◆ 라솜메디칼의원에서도 일반 건강검진 및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합니까?

저희 병원에서는 소화기 내과 전문의인 허원석 부원장을 중심으로 일반내과 치료 뿐만 아니라 일반검진 및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및 초음파 검사도 가능합니다.

라솜메디칼의원 검지센터 내시경 장비
라솜메디칼의원 3층 건강검진센터 내시경실

◆ 도수치료 및 물리치료 등의 정형외과 치료는 어떤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까?

정형외과 전문의인 김명균 고문의 도움을 받아 정형외과 치료 뿐만 아니라 도수치료, 물리치료 및 운동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별 체형 및 체질을 측정하여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솜메디칼의원 물리도수클리닉
라솜메디칼의원 4층 도수물리센터
라솜메디칼의원 물리도수클리닉
라솜메디칼의원 4층 도수물리센터
라솜메디칼의원 물리도수클리닉 운동센터
라솜메디칼의원 4층 도수물리센터 운동치료실

◆ 다른 병원에는 없는 라솜메디칼의원의 자랑할 내용이 있으면 소개해 주십시오.

저희 병원에는 대기 공간 및 병원 물품에 항바이러스 특수 코팅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진료실과 대기공간에 설치한 바이러스 살균기, 수액실에 설치된 온열마사지 기능이 있는 매트 가 기본설치 되어 있습니다. 또한 물리치료실에 설치된 체형분석기, 코로나 검사를 위한 진료실 내 격리 부스, 청각검사 시행을 위한 별도 검사실을 두고 있어 환자분들이 쾌적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은?

남양주 다산신도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다산1동 주민센터 사이에 자리한 저희 라솜메디칼의원은 소아 뿐만 아니라 온가족의 질환을 책임지는 의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의료진이 진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아과 전문의와 내과 전문의 및 정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신생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진료를 책임 있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라솜메디칼의원은 지역 주민 여러분들의 진료 요청을 충분히 만족시켜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성근 대표 원장은 라솜메디컬의원만의 특별한 진료 방법과 다른 병원들과 차별화된 감염관리 및 용품관리, 다산 최대 규모의 아동발달센터, 물리치료 및 도수치료 시 운동치료를 병행할 수 있는 시설과, 7만여 건 이상의 위, 대장내시경 검사 및 시술 경력 등 자랑했으며, 나아가 더 많은 것들을 보여 줄 것이라 자신있게 말했다. 라솜메디칼의원은 대학병원에서 소아 미숙아와 중환자 치료를 전문적으로 했던 오성근 원장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전문적인 신생아 진료가 가능하다는 특징 외에도 현재 경기도의사회 촉탁의 겸 남양주시의사회 촉탁의로서 소아 뿐만 아니라 경기 북부권 요양원의 노인 분들의 치료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