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의 융통성…선수단 요청에 훈련 시간 '오전→오후'로(종합)
벤투의 융통성…선수단 요청에 훈련 시간 '오전→오후'로(종합)
  • 뉴시스
  • 승인 2022.11.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팀, 섭씨 30도 넘는 땡볕 훈련에 어려움 호소

18일 오전 10시 예정됐던 훈련 오후 4시30분으로 변경
조성우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벤투 감독이 17일(현지시간) 오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선수들 훈련을 기다리고 있다. 

안경남 기자 =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선수단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2022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고 있다.

대표팀 관계자는 17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열린 대표팀 훈련을 마친 뒤 "18일 오전 10시에 예정됐던 훈련이 오후 4시30분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벤투 감독은 카타르 출국 전 기자회견서 무더운 오전에 훈련이 집중된 이유를 묻는 질문에 "경기 시간에 훈련해야 한다고 믿지 않는다. 실제로 경기 시간에 훈련하는 팀은 많지 않다. 비슷한 시간대에 훈련하는 습관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하지만 입성 나흘 만에 선수들이 나서서 훈련 시간 변경을 벤투 감독에 요청했다.

벤투호는 카타르 도착 후 오전 10시와 오후 5시 두 차례 훈련을 소화해왔는데, 섭씨 30도가 넘는 땡볕에서 열리는 오전 훈련에 선수들이 어려움을 호소했다.

 조성우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권창훈이 17일(현지시간) 오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 도중 음료를 마시고 있다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 나선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은 "선수들도 오전 훈련을 덥다고 느낀다. 그래서 코치진과 상의해서 되도록 오후에 하는 것으로 바꾸려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안와 골절상으로 수술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훈련 중인 손흥민(토트넘)도 오전 훈련 시 땀이 쏟아져 마스크 착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결국 선수 선발부터 전술까지 부임 4년 동안 자신만의 철학을 굽히지 않았던 벤투 감독은 융통성을 발휘해 선수들의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대표팀 관계자는 "하루 두 번 훈련이 예정된 경우에는 오전 훈련이 불가피하지만, 한 차례만 있을 때는 오후에 훈련 한다"고 설명했다.

조성우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17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그러면서 "어제 훈련하고 해가 너무 뜨거웠다. 작년 11월(이라크와 월드컵 최종예선) 도하에 왔을 때보다 더 덥다"며 "훈련 후 코치진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선수들이 훈련하는 게 좋겠다고 판단해 논의 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대표팀이 애초 계획한 일정에 하루 두 차례 훈련은 이날과 19일 단 두 번뿐이다. 앞으로는 해가 진 오후에 훈련을 하겠다는 것이다.

벤투호의 베이스캠프인 알에글라 훈련장 5번 구장은 대회 기간 한국 대표팀만 써 선수단이 원하는 시간에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