윔블던 테니스 146년만의 규정 완화…여자 색깔 속바지 허용
윔블던 테니스 146년만의 규정 완화…여자 색깔 속바지 허용
  • 뉴시스
  • 승인 2022.11.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두운 색 속바지 입을 수 있도록 규정 완화
윔블던 테니스대회 경기 장면

김희준 기자 = 출전 선수들이 흰색 옷을 입어야하는 전통으로 유명한 윔블던 테니스대회가 2023년부터 해당 규정을 다소 완화한다.

영국 BBC는 18일 "윔블던을 개최하는 올잉글랜드클럽이 2023년부터 여자 선수들이 어두운 색의 속바지를 입을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보도했다.

여자 선수들이 생리 기간에 가질 수 있는 불안함을 해소해주려는 조처다.

1877년 창설돼 긴 역사를 자랑하는 윔블던은 출전하는 선수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흰색으로 맞춰야 한다.

상·하의 뿐 아니라 모자, 신발도 흰색이어야 한다. 신발 밑창, 속바지, 상의 쪽에 외부로 노출될 수 있는 언더셔츠나 스포츠 브라 끈의 색깔도 흰색으로 통일해야 한다.

흰색이 아닐 수 있는 크기가 대회 규정에 명시돼 있을 정도다. '모자, 헤어밴드, 두건, 손목밴드, 양말은 모두 흰색이어야 하고, 색깔이 10㎜ 넘게 들어갈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윔블던은 응급 상황에 대회장에 들어오는 의료진도 되도록 흰색 옷을 입도록 하고 있다.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색깔 있는 옷을 입을 수 있다.

과하다 싶을 정도로 철저하게 흰색 옷 규정을 적용하지만, 윔블던은 최근 여자 선수들의 하의를 흰색으로 하지 않는 세계 스포츠계 흐름에 따라 여자 선수들의 속바지에 한해 규정을 완화했다.

스토크시티, 웨스트브롬, 맨체스터시티 등 영국의 몇몇 여자 축구팀은 최근 유니폼 하의를 흰색으로 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흰색이 아닌 속바지의 길이가 스커트의 길이보다 길어서는 안된다.

선수들의 속바지는 2014년부터 흰색 규제 대상에 포함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