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회복 시계'가 빨라진다…회복 넘어 '끌어올리기'
손흥민 '회복 시계'가 빨라진다…회복 넘어 '끌어올리기'
  • 뉴시스
  • 승인 2022.11.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성 둘째날부터 훈련 강도 높이기 시작

부상 트라우마 극복이 관건…이동할 때 고개 자주 숙이기도
조성우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17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안경남 기자 = 안와 골절상을 입고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선 한국 축구대표팀 에이스 손흥민(30·토트넘)의 회복 시계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 16일 카타르 도하에 입성한 손흥민은 첫날부터 훈련에 나서며 월드컵 출전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손흥민은 첫날부터 팀과 함께 초반 20분 동안 몸을 푼 뒤 부상 중인 선수들과 따로 회복에 집중했다.

소속팀 토트넘에서 준비한 카본 재질의 검은색 마스크를 쓴 손흥민은 도하의 무더위에 마스크 사이로 흐르는 땀을 닦느라 분주했지만, 공을 차고 뛰는 데 전혀 문제가 없어 보였다.

회복 속도는 예상보다 빨랐다.

입성 둘째 날에도 손흥민은 마스크를 쓰고 오전에는 코어 강화 프로그램을 모두 소화했고, 오후엔 햄스트링 부상에서 회복 중인 황희찬(울버햄튼), 김진수(전북)와 함께 따로 훈련했다.

조성우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17일(현지시간) 오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안면 보호 마스크를 쓰고 훈련을 하고 있다

다만 앞서 '회복'에 중점을 뒀다면, 이날 오후엔 강도를 더 높인 '끌어올리기' 수준의 훈련이 진행됐다.

대표팀 관계자는 "이전보다 확실하게 강도를 높여 훈련했다. 볼을 돌리고 슈팅하는 등 강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카타르 입성 후 첫 기자회견서 자기 몸 상태에 대해 "아직 말씀드릴 게 없다.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하지만 회복 시계가 점차 빨라지면서 손흥민의 세 번째 월드컵 출전 가능성은 더 커진 상태다.

월드컵 중계를 위해 카타르를 찾은 한국 축구 전설 박지성은 "손흥민의 부상이 안타깝지만, 잘 회복해서 합류하는 것만으로도 한국 축구에 훌륭한 무기가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조성우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17일(현지시간) 오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안면 보호 마스크를 쓰고 훈련을 하고 있다

문제는 정신적인 충격을 얼마나 빨리 털어내느냐다.

얼굴 부위에 큰 부상을 입은 손흥민은 경기 도중 또 다칠지 모른다는 '트라우마'를 겪을 확률이 높다.

손흥민은 이달 초 마르세유(프랑스)와의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최종전 경기 도중 얼굴 왼쪽 부위가 상대 선수 어깨와 강하게 충돌해 눈 주위가 골절됐다.

결국 수술대에 올랐고, 마스크를 쓰고 월드컵에 나서야 하는 상황이다.

실제로 손흥민은 이동할 때 자주 고개를 숙였다. 도하의 더운 날씨도 한몫했지만, 부상 부위를 부딪칠지 모른다는 우려 때문이다.

조성우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17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대표팀 관계자는 "손흥민이 혹시라도 이동 중 부상 부위에 충격을 받을까 봐 의식적으로 고개를 숙이더라"고 말했다.

입국 당시 하마드국제공항에서도 손흥민은 순식간에 많은 인파가 몰리자 고개를 들지 못했다.

24일 예정된 우루과이와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까진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았다.

주장이자 에이스인 손흥민의 회복 시계가 더 빨라질수록, 대표팀의 전력도 더 강해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