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테크, 엑스트랙 폴딩 전기자전거 ‘험머’ 판매 시작
AU테크, 엑스트랙 폴딩 전기자전거 ‘험머’ 판매 시작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2.11.23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U테크가 엑스트랙의 최신 모델 ‘험머’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모빌리티 전문기업 AU테크가 익스트림 스마트모빌리티 브랜드 엑스트랙의 최신 모델 ‘험머’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험머는 엑스트랙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폴딩 전기자전거로 엑스트랙의 메인 라인업 중 하나를 구성하는 중요 모델이다.

전동킥보드 ‘썬더 듀얼’과 ‘크랙’, 레트로 팻바이크 ‘몬스터S’, ‘몬스터B’의 뒤를 이은 폴딩 전기자전거 험머는 일상생활은 물론 근거리 배달용으로 활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델로 출시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아왔다. PAS와 스로틀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폴딩 전기자전거 험머는 최대 350W 출력을 낼 수 있는 허브 타입의 인 휠 모터가 리어휠에 장착됐으며 XOD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돼 높은 출력과 제동력을 고루 갖추고 있다. 여기에 시마노사의 7단 SIS 인덱스 변속 시스템이 적용돼 완성도를 한 층 높였다. 최대 주행 속도는 25km/h이며 25도의 등판 각도를 보여준다.

험머는 익스트림 스마트모빌리티라는 엑스트랙의 콘셉트에 맞춰 일반 도로는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주행할 수 있는 타이어가 장착됐다. 험머에 장착된 켄다 엘 카포 K1221 타이어는 오프로드에 특화된 타이어로 접지력이 우수하고 펑크방지 기술이 적용됐다. 그 외에도 주행 중 노면 충격을 감소시키는 전후방 서스펜션, 어두운 곳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자랑하는 LED 헤드·테일라이트, 무거운 짐을 실을 수 있는 리어랙 등이 기본 장착돼 일상생활은 물론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근거리 배달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구성을 갖고 있다.

배터리 용량과 구성에 따라 험머는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됐는데 프레임 내부에 장착되는 기본 내장 배터리와 프레임 위에 장착되는 추가 보조 배터리로 구분된다. 내장 배터리는 36V 7.5A, 48V 10A가, 보조 배터리는 36V 7.5A, 48V 5A로 구성됐다. 최대 주행 거리는 36V 7.5A의 경우 PAS 모드 70km, 스로틀 모드로 35km까지 주행 가능하며 보조배터리 장착 시 최대 130km, 65km로 증가한다.

엑스트랙의 첫 번째 폴딩 전기자전거 험머는 36V 7.5A 99만9000원, 48V 10A 139만8000원이며 보조 배터리 장착 모델의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또한 11월 23일 오후 8시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통해 험머를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엑스트랙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