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승리 예측한 전문가 "한국-우루과이는 무승부일 것"
日승리 예측한 전문가 "한국-우루과이는 무승부일 것"
  • 뉴시스
  • 승인 2022.11.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1대2 승리, 스코어까지 예측해낸 전문가
조성우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15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러닝을 하고 있다.

김래현 기자 = 일본의 독일전 승리를 정확히 예측한 영국 스포츠 전문가가 한국과 우루과이는 비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영국 언론 BT스포츠 패널인 크리스 서튼은 우루과이전에 관해 "무승부를 예측한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과 우루과이가 속한 H조는 모두에게 16강 진출 가능성이 있어서 예측이 가장 어렵다"면서도 "한국과 우루과이는 각각 약점이 있기에 1대1로 승부가 끝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 축구는 마무리가 아쉽다는 약점이 있고 우루과이는 공격수들이 나이 들었다는 약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크리스는 또 손흥민 상태를 변수로 꼽았다.

그는 "손흥민은 부상을 당해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지만 부상 이전에도 토트넘 훗스퍼에서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한국과 우루과이는 24일 오후 10시(한국 시각)에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맞붙는다.

한편 크리스는 예측이 어려운 경기 결과들을 맞힌 전적이 있다. 특히 그는 결과 예측에 그치지 않고 점수까지 정확하게 짚어냈다.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멕시코와 폴란드 경기는 0 대 0 무승부일 것이라는 그의 예측은 들어맞았다.

그는 독일 승리가 확실시되던 독일과 일본 경기도 1 대 2로 일본이 이길 것이라고 했는데 역시 그의 예측이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