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 2023년 5월 연례투자회의 개최
아부다비, 2023년 5월 연례투자회의 개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2.11.29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부다비가 2023년 5월 8일부터 10일까지 ‘투자 패러다임의 변화: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다양성·번영 촉진을 위한 미래 투자 기회’라는 주제로 제12회 연례투자회의(Annual Investment Meeting, 약칭 AIM)를 개최한다.

25일 아부다비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산업첨단기술부가 후원하고 아부다비 경제개발국(ADDED)이 주관하는 ‘2023 AIM 글로벌(AIM Glabal)’의 출범이 발표됐다. 이 자리에는 타니 빈 아흐메드 알 제유디(H.E. Dr. Thani bin Ahmed Al Zeyoudi) 대외무역부 장관, UAE 산업개발협의회 부의장 및 모하메드 알리 알 쇼라파(H.E. Mohamed Ali Al Shorafa) ADDED 의장이 참석했다.

2023 AIM 글로벌에서는 글로벌 자본 시장의 변화, 세계 공급망의 유연성을 개선해 성장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 4차 산업 혁명,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논의한다.

2023 AIM 글로벌에서는 개발 도상국과 선진국이 새롭게 경험하고 있는 세계적인 디지털 전환 추세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또 미래 도시, 혁신 기술로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방법, 빠른 변화를 따라잡기 위한 기업의 능력, 미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역할 등 중요 주제를 다루는 다양한 세션과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타니 빈 아흐메드 알 제유디 박사는 2023 AIM 글로벌이 세계 경제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행보를 통해 현재의 장애물을 극복할 뿐 아니라 투자 관련 이해 관계자들이 집결해 디지털화, 지속 가능성, 산업화, 자유 무역 등 여러 경로를 활용해 세계의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과 번영을 달성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모하메드 알리 알 쇼라파 의장은 “아부다비에서 2023 AIM 글로벌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 AIM은 적극적이고 개방적으로 변화에 대응하기 때문에 기업 교류와 투자 촉진을 위한 최적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 환경의 변화와 발전에 따른 새로운 추세와 대응 방법을 논의할 수 있는 적절한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AIM에서는 전시회, 투자 회의, 투자 대상 프레젠테이션, 투자 어워드, 스타트업 어워드, 투자자 허브, G2G·G2B·B2B 회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