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스톤에듀, 수학 능력·자기주도 학습 훈련하는 공부선수촌 오픈
젬스톤에듀, 수학 능력·자기주도 학습 훈련하는 공부선수촌 오픈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2.12.01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스톤에듀가 수능 전문 교육 프로그램 수능훈련소와 수학 능력과 자기주도 학습을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는 ‘공부선수촌’을 오픈한다

교육 전문 기업 젬스톤에듀(원장 이소현)가 수능 전문 교육 프로그램 수능훈련소(소장 강훈)와 힘을 모아 초, 중, 고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修學) 능력과 자기주도 학습을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는 ‘공부선수촌’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공부선수촌은 일반 학원들과는 다른 3가지 차별 강점 프로그램이 있다. 첫 번째, 수학과 영어 수업뿐만 아니라 예습과 복습을 1:1로 개별 밀착 관리하는 ‘메타학습’ 프로그램이 있다. 두 번째, 고등학교 내신 시험뿐만 아니라 수능 시험에서도 핵심 변별 과목으로 급부상한 국어 성적 향상을 위한 ‘독해력(문해력) 훈련’ 프로그램이 있다. 세 번째 국, 영, 수 전과목 공부법 교육부터 대학 입시 컨설팅, 학생들의 멘털까지 관리하는 ‘수능훈련소’ 프로그램이 있다.

공부선수촌은 학생들에게 국, 영, 수 수업만 하고 숙제 잔뜩 줘서 집에 보내는 일반 학원이 아니다. 학생들은 1시간 수업을 하면 3시간 동안 학원에 남아서 메타학습(1:1 개별 학습 관리 프로그램)을 해야 한다. 수업은 공통 진도를 나가고 메타학습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적과 성향에 따라 진도와 학습량이 다르게 개별적으로 공부 훈련이 진행된다.

젬스톤에듀 이소현 대표 원장은 “학원에 가서 수업을 구경만 하고 자기주도 학습을 하지 않는 대다수 학생들보다 매일 3시간씩 메타학습을 진행하면, 수학(修學) 능력뿐만 아니라 성적은 당연히 오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공부선수촌은 “오랜 시간 연구 개발한 수능(수학 능력) 학습 훈련 프로그램으로, 2022년 12월 젬스톤에듀 성북 본원을 시작으로 2023년 두 번째 캠퍼스도 오픈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수능훈련소 강훈 소장은 “대한민국 대학 입시에서 승리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학원도, 과외도, 인강도 아니다. 학원에 가서 일타 강사의 수업을 구경만 한다고 수학 능력이 키워지지 않는다. 친절한 과외 선생님이 어려운 킬러 문제들을 풀어준다고 수학 실력이 느는 것도 아니다. 학생 스스로 국영수 개념을 읽고 이해하며, 정보를 처리해서 머리에 저장하고, 처음 보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때까지 생각하고 또 고민하는 수학 능력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만이 상대평가 고등학교 내신 시험과 수능 시험을 관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부선수촌은 공부 선수들이 공부 훈련을 하는 곳이다. 공부할 마음만 있다면 능력은 공부선수촌에서 훈련하고 키워준다. 공부는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성실하게 해야 하는 것이며, 지금 당장 성적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능력을 먼저 갖춰야 한다.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능력과 수학 능력을 키우기 위해 올바른 공부 방법으로 성실하게 노력하기 바란다”며 “공부 방법을 몰라 힘들어하는 많은 학생에게 공부선수촌이 작은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