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에 좋은 음식
뇌혈관에 좋은 음식
  • 김진해 기자
  • 승인 2019.04.17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뇌 손상이 생기는 질환이다.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뇌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액속 지질, 당 농도가 높아지면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혈관이 막히기 쉬우므로 뇌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는 음식 섭취가 중요하다.

 

 

사과 배 오이 등 속이 하얀 과일과 채소는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 흰색 과일과 채소를 즐겨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졸중 위험이 52% 낮았다. 특히 평소 섭취하는 흰색 과일의 섭취량을 25g만 늘려도 뇌졸중 위험이 9% 낮아졌다. 흰색 채소 과일의 식물성 섬유와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항산화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 혈관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 딸기류는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낮춘다. 안토시아닌 섭취와 심혈관계 질환 위험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기존 연구 25건을 분석했다. 안토시아닌은 붉은색이나 보라색을 띠게 하는 항산화 물질로 딸기류에 많이 들어있다. 

  그  결과,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를 하루 권장량만큼만 먹어도 심뇌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최대 49%까지 낮출 수 있다. 딸기류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동맥경화, 고혈압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