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C광주방송,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 2관왕
KBC광주방송,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 2관왕
  • 뉴시스
  • 승인 2019.04.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매산 그 아픔을 넘어' 금상, '민주경찰 안병하' 은상
 KBC 광주방송은 최근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휴스턴 국제 영화제에서 다큐멘터리 부문 금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상작은 ▲금상 '옥매산 그 아픔을 넘어'(KBC 신종문 PD) ▲은상 '민주경찰 안병하'(KBC 김태관 PD)다. 2019.04.16. (사진 = KBC 광주방송 제공) 

 KBC 광주방송은 최근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휴스턴 국제 영화제에서 다큐멘터리 부문 금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KBC 신종문 PD는 '옥매산 그 아픔을 넘어'로 금상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 강점기 제주도 강제 동원으로 노동자 100여 명이 숨진 해남 옥매 광산의 아픔을 조명한 다큐멘터리다. 신 PD는 지난해 '사람사는 마을 양림동'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KBC 김태관 PD는 '민주경찰 안병하'라는 다큐멘터리로 은상을 받았다. 

김 PD는 전남도경국장 고 안병하 치안감의 일대기로 5·18의 숨은 의인들을 재조명하고 민중항쟁의 진실을 입체적으로 규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 안 치안감은 1980년 5월 신군부의 발포 명령을 거부하고 시민의 생명·안전을 지켰다.  

휴스턴 국제영화제는 1961년부터 영상 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한 작품을 뽑아 시상하고 있다. 올해엔 40여 개국 4500여개 작품이 출품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