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비 전액 돌려준다…가연, 한달간 '100% 환불 프로모션'
가입비 전액 돌려준다…가연, 한달간 '100% 환불 프로모션'
  • 뉴시스
  • 승인 2023.01.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칭 서비스·확실한 회원 관리 자신감 담아
가연 '100% 환불 프로모션'.

권안나 기자 =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가입비를 전액 돌려주는 '100% 환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연은 2023년 신년 이벤트의 일환으로 '100% 환불'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가연의 서비스 환불 규정은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을 따르고 있다. 약관에 의하면 회원가입계약 성립 후 프로필 제공 전에 계약이 해지되면 가입비의 90%를, 프로필 제공 후 만남일자 확정 전은 85%, 만남일자 확정 후는 80%의 금액을 환급해야 한다. 이는 가입 후 진행하는 신원 인증 및 프로필 제공 과정에 대한 인건비가 포함돼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한 달간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 60일 이내 환불을 원할 시 100% 환불을 진행해준다. 이성 프로필을 받고 미팅일자를 확정하기 전이라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가입비가 500만원인 회원이 만남 확정 전 환불을 요청했다면, 기존에는 15%인 75만원을 제외한 425만원을 받지만, 1월 프로모션 기간에 가입했다면 500만원을 그대로 환급 받을 수 있다.

가연 관계자는 "환불 프로모션은 매칭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과 확실한 회원 관리의 포부를 담았다"며 "아직 결혼에 대한 확신이 없거나 고민 중인 남녀가 더 가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연은 사내 법무팀 관리하에 신원 인증팀을 운영, 철저한 신원인증 절차를 거쳐 정회원 승인을 완료하고 있다. 이후 프로필 제공과 매칭 과정을 진행하고, 미팅 후 피드백을 꼼꼼히 반영하는 등 만족도와 매칭 확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