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유탄 '현지에서 먹힐까?'···짜장면으로 미국공략
정준영 유탄 '현지에서 먹힐까?'···짜장면으로 미국공략
  • 뉴시스
  • 승인 2019.04.1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과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이 29일 서울 종로구 종로경찰서에서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되고 있다. 2019.03.29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과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이 29일 서울 종로구 종로경찰서에서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되고 있다. 2019.03.29

 tvN 새 예능물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은 가수 정준영(30)의 흔적을 완전히 지울 수 있을 것인가. 

이우형 PD는 16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현지에서 먹힐까?' 제작발표회에서 "현지에서 예상치 못한 변동이 있었지만, 촬영 즐겁게 마쳤다"면서도 "미리 보도자료로 말씀드렸지만, (정준영은) 예정됐던 귀국이다. LA 촬영은 정준영씨가 하고, 샌프란시스코 촬영은 이민우씨가 하기로 돼 있었다"고 말했다. 

"그날 마침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하기로 해 새벽부터 나왔다. 이후로 (정준영의) 얼굴을 보지는 못했다. 뒤로 이민우씨가 합류해서 분위기를 좋게 이끌어줘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 (정준영 하차로) 편집에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은 사실이다. 빠진 부분에 대한 아쉬움보다도 충분히 여러 가지 그림을 담아서 무리가 없을거다. 편집 과정에서 아쉬움이 남을 수 있지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준영은 10여명의 여성들과 성관계 후 불법으로 영상을 촬영·유포한 혐의로 구속됐다. '현지에서 먹힐까?' 녹화 도중 귀국했으며, 제작진은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해 정준영씨 분량을 모두 편집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이 PD는 정준영이 귀국 전 미국에서 휴대전화를 버리고 왔다는 의혹에 대해선 "촬영에만 집중했다. 그것과 관련해서는 아는 것이 없다"며 선을 그었다.

'현지에서 먹힐까' 시즌3은 이연복(60) 셰프의 미국 도전기다.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한국식 중국음식뿐 아니라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그룹 '신화'의 에릭(40), 이민우(40), 개그맨 허경환(38), 가수 존박(31)이 힘을 보탠다. 

이연복은 "'미국은 양식 셰프가 가는게 맞지 않느냐'고 하는데, 중식은 그 나라의 특성에 맞게 변화되는 경우가 많다. 내가 말하는 중식은 중국에는 없다. 중식이라 말하기가 애매하고, 한국의 중화요리라고 해야 한다. 한식화가 된 것"이라며 "미국에서 매일 먹는 스테이크를 팔면 재밌을까? 한국에서 유행하는 요리를 어떻게 재미있게 먹는지 궁금했다. 짜장면을 통해 세계적으로 도전해도 될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새로운 멤버들과 맞춘 호흡과 관련해서는 "프로라도 초반에는 좀 안 맞았다. 하루하루 지나 가면서 호흡이 잘 맞았다. 에릭에게는 음식도 맡겼다"고 귀띔했다.

이민우는 시즌1 태국편에 이어 시즌3를 함께 하게 됐다. "이연복 셰프님의 팬"이라며 "직접 만나 뵈니 연예인을 보는 것 같아서 셰프님 마음에 들게끔 열심히 했다. 셰프님이 많이 칭찬해줘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기존 멤버인 허경환은 "시즌2를 해서 분위기를 알고 있다. 다른 분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다 봤다. 모두 겸손하게 임하는 모습을 보며 '잘 되겠다' 싶었다"면서 "언어는 존 박이 원어민처럼 잘 채워졌고, 에릭 형은 큰형으로서 주방에서 침착하게 임하는 모습을 보면서 '잘 풀린다'고 생각했다. 난 구석에서 튀김을 튀겼다"며 웃었다.

새롭게 합류한 에릭 역시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허경환에게 고마움을 잊지 않았다. "한 두명이 구멍이 있기 마련인데 이번 팀에는 그런 멤버가 없었다"며 "나는 경환이에게 그런 모습을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일을 잘 하더라. 내가 셰프님의 왼팔이 되고자 왔는데 경환이가 수셰프 역할을 해줬다. 자기 몫을 100% 해줬다"고 극찬했다.

"일이 바쁘고 힘들었지만 재미있게 촬영했다"며 "기존의 다른 프로그램에서 여러가지 레시피 요리를 일반인 입장에서 흉내를 내봤는데, 이번에는 대가 옆에서 기본기 하나하나와 기술을 익혔다"고 덧붙였다. 

 18일 오후 11시 첫 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