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UAE와 스타트업 육성·현지진출 지원…양해각서
중기부, UAE와 스타트업 육성·현지진출 지원…양해각서
  • 뉴시스
  • 승인 2023.01.1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랍에미리트 경제부와 맞손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이 지난 15일(현지시간) 두바이 수출 비즈니스 인큐베이터(BI)에서 입주기업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배민욱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아랍에미리트(UAE) 경제부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양국 정상회담을 계기로 UAE 대통령궁에서 중소기업과 혁신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탈석유화 시대를 이끌고 갈 스타트업과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하여 UAE가 추진중인 Entrepreneurial Nation 2.0 프로젝트에 한국의 파트너 역할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Entrepreneurial Nation 2.0은 2030년까지 8000개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20개의 유니콘 기업이 UAE에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민관협력 기업 육성 프로그램과 외국 기업의 UAE 진출을 돕는 사업도 포함돼 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스타트업 육성 경험과 정책적 수단이 풍부한 중소벤처기업부가 Entrepreneurial Nation 2.0을 추진하는 UAE측에게는 최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는 중동지역에서 우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중기부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두바이 정부의 공식 미디어 채널인 Dubai Media Incorporated(DMI)와도 한국 콘텐츠 및 소비재 기업의 현지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복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수출로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새로운 해외 판로와 마케팅 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DMI와 한국 중소기업·스타트업 간 활발한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중기부는 상반기 중 두바이에서 수출상담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중기부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두바이 수출 비즈니스 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간담회를 갖고 수출현장의 생상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도 마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향후 지원프로그램 확대를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