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e스포츠, 521억 투자 유치…윌 스미스도 참여
젠지 e스포츠, 521억 투자 유치…윌 스미스도 참여
  • 뉴시스
  • 승인 2019.04.1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 스미스, 축구스타 혼다 케이스케 등 투자자로 참여
젠지 "글로벌 e스포츠 대기업 입지 지속 넓힐 것"

글로벌 e스포츠 기업 'Gen.G(젠지) e스포츠'가 4600만 달러(약 521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와 일본의 축구 스타 혼다 케이스케가 설립한 드리머스 펀드, NBA 프로 농구팀 LA 클리퍼스 소액 구단주 데니스 웡, 전 알리바바 미국 시장 투자 부문 책임자였던 마이클 지서, 마스터클래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데이비드 로지어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 밖에도 뉴엔터프라이즈 어소시에이츠(NEA), 컨덕티브벤처스(Conductive Ventures), 배터리벤처스(Battery Ventures), 카난파트너스(Canaan Partners), 실리콘밸리은행 캐피탈(SVB Capital) 및 스탠퍼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참여했다.

젠지는 e스포츠를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에 젠지는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과 e스포츠를 결합하는데 걸맞은 전문성을 보유한 다양한 업계 투자자들을 신중하게 구성해왔다. 

크리스 박 CEO는 "젠지는 다양한 산업에서 펼쳐질 e스포츠의 무궁무진한 미래만큼이나 다양한 유수 투자자 그룹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돼 매우 감사한 마음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의 파트너들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재해석하고자 하는 젠지의 미션을 함께 공유할 것이다. 이는 진정한 글로벌 e스포츠 기업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전했다. 

윌 스미스와 혼다 케이스케는 두 차례 NBA 챔피언을 거머쥔 바 있는 현 젠지의 선수 매니지먼트 자문위원인 크리스 보쉬(Chris Bosh)와 함께 젠지의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선수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투자 자본은 젠지의 글로벌 입지 확장에 사용된다. 미국, 중국 및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정상급 e스포츠 리그에서 활동하는팀을 위해 활용 될뿐 아니라, 젠지 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 개발 및 올해 7월로 예정된 젠지 LA HQ 오픈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혼다 케이스케는 "윌 스미스와 공동 론칭한 드리머스 펀드가 젠지에 투자할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일본 내 e스포츠 산업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일본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우리는 젠지의 뛰어난 팀과 e스포츠 업계를 선도하고자 하는 원대한 비전을 보고 투자 결정을 내렸다. 전세계 e스포츠 산업의 부흥을 위해 젠지와 긴밀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놀드 허 젠지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젠지의 비전을 이룩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이라며 "젠지는 새 투자자들의 지원으로 LA HQ 오픈, 중국 시장 지속 확장, 선수 개발 아카데미 프로그램, 그리고 최우선사항인 2020 서울 다이너스티 경기 서울 개최 등 몇 가지 우선 순위 과제의 결실을 맺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젠지는 이날 마틴 킴 전략적 제휴 부문 부사장의 임명을 발표했다. 마틴 킴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국제 사업 개발 및 마케팅 디렉터로 근무한 이력이 있다. 그 전에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기업 및 국제 파트너십을 담당했다. 아르헨티나 출신인 마틴 킴은 류현진의 통역사로 활동한 것을 비롯, 한국 관련 비즈니스에 있어 선수 및 구단의 자문으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