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포장재 도입으로 ESG 경영 실천
메디포스트,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포장재 도입으로 ESG 경영 실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3.01.30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포스트, 자사가 사용 중에 있는 배송 박스를 FSC 인증 받은 친환경 종이로 된 포장재로 전면 교체
메디포스트, 자사가 사용 중에 있는 배송 박스를 FSC 인증 받은 친환경 종이로 된 포장재로 전면 교체

메디포스트가 지속가능한 인류의 미래를 위해 저탄소 중심의 환경경영 마스터 플랜을 세우고 ESG 경영을 강화한다.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는 연간 약 10만개씩 사용하고 있는 자사 제품의 배송 박스를 시작으로 제품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로 점진적으로 변경해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우선적으로 변경되는 포장재는 모두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로 배송 박스 외에 포장에 사용하는 테이프, 완충재까지 전면 교체된다.

메디포스트가 이번에 도입하는 친환경 배송 박스는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FSC 인증은 글로벌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에서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산림에서 나온 원료를 사용해 생산, 유통, 가공 등 모든 과정에서 인증사를 통해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만 부여된다.

그간 택배 포장에 사용했던 비닐테이프는 폴리염화비닐이 주성분으로, 자연 분해되는 데 100년이 넘는 시간이 걸려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반면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종이테이프는 고객들이 분리 수거 시 배송 박스에서 테이프를 따로 제거하지 않고 배출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 보호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성이 제고됐다.

또한 친환경 경영에 대한 의지 강화 및 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해 배송 박스 디자인도 변경했다.

창업초기부터 백혈병 환아의 형제·자매 제대혈 무료보관 서비스, 다자녀·다둥이 가정의 제대혈 보관 비용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던 메디포스트는 지난해부터 저탄소 중심의 ESG 경영을 본격화해 제대혈 보관은행 업계 최초로 전자 계약 및 비대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향후 소중한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의 지구 환경을 걱정하는 예비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친환경 포장재 도입을 시작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세부사항의 실행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부터 메디포스트 본사 등 모든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용지 또한 모두 FSC 인증 받은 용지로 교체해 사내에서도 ESG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