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혼자서 걸어요' 가이드, 그대로 공개하고 싶었다"
소녀시대 태연 "'혼자서 걸어요' 가이드, 그대로 공개하고 싶었다"
  • 뉴시스
  • 승인 2023.02.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나얼, '소녀시대' 태연

정진아 인턴 기자 =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가수 나얼의 '발라드 팝 시티(Ballad Pop City)' 프로젝트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3일 프로젝트 진행사 롱플레이뮤직에 따르면 지난 2일 태연이 참여한 나얼의 프로듀싱 싱글 프로젝트 '발라드 팝 시티' 두 번째 노래 '혼자서 걸어요'가 발매됐다. 이에 발매 기념 인터뷰가 진행됐다.

처음 제안 받았을 때 어땠는지 묻자 태연은 "저도 모르게 '오마이갓'을 외쳤다. 갓 더 비트 안무 연습 도중 소식을 전달받아 기뻤다"고 답했다.

신곡 '혼자서 걸어요'에 대해 "나얼 님의 정서가 가득 들어있는 포근하고 애절한 발라드다. 가사에 '들리나요'라는 말이 나오는데 저를 생각하고 쓰신 가사라고 해서 감동이었다"고 소개했다.

태연은 가이드 버전을 들었을 때 이대로 공개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다고 한다. 감상 포인트로는 "저의 까슬까슬하고 담담한 보컬과 나얼 님의 깊고 감성적인 곡이 만들어내는 분위기의 조화"라고 전했다.

그녀는 녹음 관련 일화도 공개했다. 태연은 "앨범 작업할 때 어느 정도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편인데 나얼도 만만치 않았다"며 "오히려 부를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셔서 감사했다. 저랑 스타일이 비슷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