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여행갈 때 듣기 좋은 노래는?...1600명 네티즌이 뽑았다"
쿠팡 "여행갈 때 듣기 좋은 노래는?...1600명 네티즌이 뽑았다"
  • 뉴시스
  • 승인 2023.02.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가요 1위, 볼빨간사춘기의 '여행' 꼽혀
쿠팡 플레이리스트

박미선 기자 =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 갈 때 듣기 좋은 노래와 추천 가수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해 14일 공개했다.

쿠팡트래블이 공개한 플레이리스트에는 총 30명의 국내외 가수와 30곡의 노래가 목록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쿠팡트래블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1600명의 네티즌이 응모한 여행 추천곡을 대상으로 선정한 것이다.

국내 가요 추천곡 톱20 중 1위에는 보컬 안지영의 통통 튀는 음색이 돋보이는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이 꼽혔다. 2018년 발매된 미니 3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재치 있고 공감 가는 가사들로, 어딘가로 떠나버리고 싶은 욕구가 솟구치도록 한다"는 평을 받는다.

이 외에 김동률, 태연, 이승기, 아이유, 조용필 등 신·구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수들이 뒤를 이었다.

팝송 추천곡 톱10 목록에서는 '콜드플레이(Coldplay)'의 대표곡 중 하나인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가 첫손에 꼽혔다. 멕시코 출신 화가 프리다 칼로가 세상을 떠나기 8일 전에 남긴 동명의 유작에서 따온 제목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올랐던 곡이자 2009년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수상곡이다.

팝송 추천 가수 톱10 에는 '마룬5(Maroon5)'가 1위에 올랐다. 이어 콜드플레이, 라우브(Lauv), 브루노 마스(Bruno Mars), 테이트 맥레이(Tate McRae) 등이 뒤를 이었다.

'제주도의 푸른 밤', '여수 밤바다' 등 지역명이 구체적으로 들어간 곡들도 인기가 높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