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관광한국사무소, 도쿄국립근대미술관에서 개최하는 ‘미술관의 Spring Festival’ 소개
도쿄관광한국사무소, 도쿄국립근대미술관에서 개최하는 ‘미술관의 Spring Festival’ 소개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3.02.2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국립근대미술관에서 개최하는 ‘미술관의 Spring Festival’ 포스터. 후나다 교쿠주(Funada Gyokuju)의 ‘Flowers (Image of Evening)’이 실려 있다
도쿄국립근대미술관에서 개최하는 ‘미술관의 Spring Festival’ 포스터. 후나다 교쿠주(Funada Gyokuju)의 ‘Flowers (Image of Evening)’이 실려 있다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도쿄국립근대미술관에서 3월 17일부터 4월 9일까지 개최되는 ‘미술관의 Spring Festival(美術館の春まつり)’을 소개했다.

◇ 벚꽃 명소에 자리한 도쿄국립근대미술관(東京国立近代美術館)

벚꽃 명소에 자리해 산책 코스로도 제격인 도쿄국립근대미술관에서는 벚꽃의 개화 시기에 맞춰 봄이라는 계절과 어울리는 미술관의 Spring Festival을 3월 17일부터 4월 9일까지 개최한다. 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한곳에 모여 전시되며, 미술관 앞 정원에는 벚꽃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도쿄에서의 특별한 봄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 소장 작품전 ‘MOMAT 컬렉션’

분홍빛 꽃잎이 선명하게 그려진 후나다 교쿠주(船田玉樹)의 ‘Flowers (Image of Evening)’를 시작으로 봄의 꽃을 다양한 시선으로 묘사한 30점의 작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치도리가후치(千鳥ヶ淵)와 미술관 주변에 핀 벚꽃과 함께 미술관에서 맞는 특별한 봄을 즐길 수 있다.

19세기 말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일본 근대 미술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소장 작품전 ‘MOMAT 컬렉션’에서는 1만3000점이 넘는 소장 작품 가운데 엄선한 200여점을 12개 전시실에 테마별로 모아서 소개한다. 미술관 내 명소 곳곳에 전시된 꽃을 주제로 한 작품을 찾아보며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일본어가 가능한 관람객이라면 더 유용할 프로그램

도쿄국립근대미술관에는 작품을 더 자세히 이해하며 감상할 수 있도록 해설을 곁들인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일본어 필수).

① Spring Festival 온라인 토크 랠리 - 사전 신청 필수, 일본어 필수(신청 기간 3/1~15)

봄을 주제로 한 작품을 중심으로 한 가이드 스태프의 추천 작품을 감상하며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실제로 대화에 참여하는 ‘대화에 참여하기’와 대화에 참여하지 않고도 감상할 수 있는 ‘감상만 하기’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 참가자가 Spring Festival 기간 미술관에 방문하면 특전으로 미술관의 캔 배지를 받을 수 있다.

② MOMAT 가이드 스태프의 ‘소장품 가이드’ - 일본어 필수

갤러리에서 가이드 스태프가 직접 엄선한 작품 3점 정도를 감상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이벤트다.

◇ 전시 개요

도쿄국립근대미술관 ‘미술관의 Spring Festival’(美術館の春まつり)

[개관 시간]

· 화~목, 일요일: 10시~17시
· 금, 토요일: 10시~20시
· 월요일 휴관(단 3/27은 개관)
· 폐관 30분 전 입장 필수
· 개관 등에 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확인

[소장 작품전 ‘MOMAT 컬렉션’]

· 기간: 3월 17일~5월 14일, 4-2F 소장품 갤러리
· 관람료: 일반 500엔, 대학생 250엔(금·토요일 17시 이후 입장 시 일반 300엔, 대학생 150엔에 관람 가능)
· 고등학생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 및 동반객은 무료 관람

[Spring Festival 온라인 토크 랠리] ※ 일본어 필수

· 기간: 3/24, 31일 19시~20시(총 2회)
· 사전 신청 필수, 참가 무료
· 정원: ‘대화에 참여하기’는 각 회차 7명(추첨), ‘감상만 하기’는 각 회차 300명(선착순)
· 신청 방법: 3월 1일(수) 15시부터 공식 홈페이지 신청 페이지에서 가능

[MOMAT 가이드 스태프의 ‘소장품 가이드’] ※ 일본어 필수

· 기간: 3월 21일 이후 화, 목, 토요일 14시 및 15시(해당 요일 2회씩 진행)
· 정원: 각 회차 5명 내외
· 참가비는 없으며, 해당 요일 13시부터 1층 인포메이션에서 정리권 배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