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모피연맹, 3월 27~29일 ‘2023 서울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 개최
국제모피연맹, 3월 27~29일 ‘2023 서울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 개최
  • 고일봉 기자
  • 승인 2023.03.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F 2022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 행사장 전경
IFF 2022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 행사장 전경

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이하 IFF)이 주최하는 ‘2023 서울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The International Fur & Leather Expo 2023, Seoul)’가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 5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유명 모피 및 가죽업체들과 국내 모피 및 가죽 패션 산업 전문가들 간 유기적인 네트워킹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정보 교류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IFF는 2019년, 2022년 두 번의 성공적인 박람회를 마친 뒤 올해도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모피 및 가죽 박람회를 열기로 했다. 서울은 패션, 기술 및 국제 비즈니스에서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며 점점 더 유명해지고 있는 도시 가운데 하나로, 이 같은 행사를 위한 최적의 허브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2022년 열린 박람회에는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터키, 중국, 캐나다 등에서 참가한 전시업체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한국과 아시아 전역에서 온 바이어들에게 호평받았다. 방문객에는 백화점 및 독립 부티크의 바이어, 한국·그리스·터키 정부 대표, 언론이 포함됐다. 박람회는 성공적인 네트워킹 구축뿐만 아니라 상당한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박람회에는 지난해 참가업체의 98%를 포함해 30여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의류, 트리밍 및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전시업체와 함께 더 큰 기회를 약속하고 있다. IFF는 비즈니스 전망이 밝은 서울에서 최고의 컬렉션을 선보여 참가업체와 바이어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전시 품목은 세이블, 밍크, 친칠라, 폭스 모피와 가죽 액세서리, 시어링 재킷 등이 포함돼 있다.

주요 참가업체에는 △캐나다에서 설립된 뒤 북미 최대 시어링 유통업체로 거듭난 45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HiSo’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미적 감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아이코닉한 브랜드 ‘Huasi’ △유럽 최대 모피 의류 제조업체 및 생산업체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퍼마크(Furmark) 인증업체 ‘Manakas Frankfurt’ △1954년 설립돼 터키 모피 산업을 이끌고 있는 퍼마크 인증업체 ‘Tasari Kurkmod - Gata Fur’ △그리스 카스토리아에서 1864년에 설립됐으며 이탈리아·프랑스·러시아 출신 디자이너 4인을 포함,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원 125명이 모든 제품을 수작업으로 제작하고 있는 ‘Avanti Furs’ 등이 있다.

IFF는 한국의 럭셔리 패션은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둔화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에 점점 더 많은 해외업체가 한국에서 열리는 패션 전시회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있고 서울은 아시아 지역의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것이 IFF가 다시 한 번 서울을 모피 박람회 개최 도시로 선택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이번 박람회에 참관하려면 사전 등록하고 전시회 참관이 가능한 배지를 받아야 한다. 공간이 제한적으로 빠르게 등록해야만 참관이 가능하다. 또 IFF 박람회 인스타그램 계정(@ifffairs)을 팔로우하면 2023년 박람회와 관련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