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바이오의약품 신속제품화 지원' 심포지엄 개최
식약처, '바이오의약품 신속제품화 지원' 심포지엄 개최
  • 뉴시스
  • 승인 2023.03.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맞춤 상담’ 전남 화순서 진행
식약처 전경 (사진=식약처 제공)
식약처 전경 (사진=식약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식약처는 ‘바이오의약품 신속 제품화 지원을 위한 규제정보 제공’이라는 주제로 전남 화순군 소재 하니움에서 오는 16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찾아가는 맞춤 상담’(With-U) 프로그램 일환으로 소통이 어려웠던 지역을 찾아 의약품 규제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With-U는 식약처가 먼저 혁신제품 연구자·개발자·업계에 다가가 요구사항을 듣고 맞춤형으로 규제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심포지엄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품의 허가·심사 규제 동향 소개 ▲백신 제품화지원 전담 기관(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화순) 출범 의의와 역할 ▲화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논의 등이다.

식약처는 국산 신기술이 혁신제품이 돼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국내 규제를 글로벌 스탠다드화 하는 동시에 R&D(연구개발) 코디, 규제 전문가 밀착 상담, 글로벌 기준 우선 적용, 신속심사를 제공하는 브리지(BRIDGE)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With U와 같이 규제 전문가가 밀착 상담을 제공하면 제품개발 시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허가·심사에 대한 예측성도 높아진다”며 “앞으로도 With-U를 적극 운영해 국산 혁신제품이 신속히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