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은 은평성모병원 교수, 대한영상의학회 회장 선출
정승은 은평성모병원 교수, 대한영상의학회 회장 선출
  • 김영애 기자
  • 승인 2023.03.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의학 분야 정책개발 및 의료 질 관리
정승은 은평성모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기획실장). (사진= 은평성모병원 제공)
정승은 은평성모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기획실장). (사진= 은평성모병원 제공)

 

정승은 은평성모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기획실장)가 대한영상의학회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은평성모병원은 최근 열린 대한영상의학회 평의원회 및 온라인 전자투표에서 정 교수가 대한영상의학회 제5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3일 밝혔다.

정 교수는 대한영상의학회가 지난 2005년 이사장·회장 통합체제로 출범한 이후 선출된 첫 여성 회장으로, 임기는 3년이다.

정 교수는 2005년 한국의료영상품질관리원 설립 당시부터 참여해 영상의학 분야의 핵심 영역인 의료영상 품질관리와 의료방사선 안전관리 정책 발전에 기여했다. 국가검진 시행 기관의 영상 품질관리에 앞장서는 등 정부의 의료정책 수립을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의료방사선 안전 관리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에도 힘 쏟았다.

2022년에는 14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된 아시아오세아니아 영상의학학술대회의 사무총장을 맡아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었다. 2021년에는 대한디지털헬스학회 총무이사로 대한디지털헬스학회 창립에 기여했다. 대한영상의학회 품질관리이사, 수련이사, 정책연구네트워크위원장을 거쳐 현재 총무이사로 활동 중이다.

정 교수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시대의 흐름과 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민건강권 수호에 기여하는 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디지털'과 '데이터'로 대표되는 미래 의료체계에 적극 대비하고 회원간 소통은 물론 국민과의 소통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영상의학회는 대한의학회가 선정하는 학술단체 평가에서 매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국내 영상의학 분야 대표 학술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