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스,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 출시
유시스,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 출시
  • 최준영 기자
  • 승인 2023.03.21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시스,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 출시
유시스,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 출시

LIVE 화상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유시스(대표 박종덕)는 비대면 상담 업무를 위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웹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Better Consulting)’을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P2P 방식의 서버 부하 분산 기술을 적용해 다자간 화상 상담 시에도 가벼운 사양으로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고, 서비스 제공 비용도 낮출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에코 캔슬링 기술을 통해 주변 소음 및 하울링을 제거, 깨끗한 음질로 대화가 유지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했다.

베러컨설팅은 실시간 자동 음성 인식(Speech to Text) 기능을 추가할 예정으로, 음성 인식 기반의 자동 텍스트화로 상담 내용의 기록이 가능하도록 한다. 앞으로 텍스트 데이터의 자연어 처리를 통해 내담자의 위급 상황을 선제적으로 파악·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베러컨설팅은 비대면 상담 플랫폼 기능의 하나로 솔루션 이용자들에게 상담 신청부터 상담사 매칭, 효과성 평가, 회원 정보 암호화 등 비대면 상담에 필요한 플랫폼 기능 일체를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부산시 비대면 일자리 플랫폼,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 2022, 언론진흥재단 언론사 협업 영상 회의 시스템 등에 납품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