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파워 1위' SK매직·에이스침대·귀뚜라미·경동나비엔
'브랜드파워 1위' SK매직·에이스침대·귀뚜라미·경동나비엔
  • 뉴시스
  • 승인 2023.03.2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닝글로리·대교눈높이·YBM인강도 선정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엠블럼

이수정 기자 = SK매직, 에이스침대, 귀뚜라미, 경동나비엔 등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민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인지도·충성도 등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매직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식기섹처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인덕션)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1994년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한 SK매직은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는 올해로 2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복합오븐과 전기레인지도 각각 16년, 6년 연속 선정이다.

침대 부문에서는 에이스침대가 2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에이스침대의 가장 큰 강점으로는 R&D(연구개발)와 인프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꼽힌다. 에이스침대는 침대 전문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는 귀뚜라미보일러가 2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인지 파워와 브랜드 로열티 파워 등 세부 조사지표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하며 총점 644.1점으로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지켰다.

귀뚜라미는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 중립 실천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친환경보일러 개발과 보급 확대에 힘쓰고 있다. 또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난방매트 시장의 트렌드도 새롭게 이끌고 있다.

경동나비엔도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으로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동일 제품군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와 구입가능성을 기록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천장에 매립된 공기통로와 디퓨저를 통해 공기청정과 청정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도록 한 제품이다.

종합문구 부문에서는 모닝글로리가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모닝글로리는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구입 가능성,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도 매년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다.

초등교육서비스 부문에서는 대교의 자사 브랜드 눈높이가 25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눈높이는 유아교육서비스 부문에서도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온라인 외국어 학원 부문에서는 YBM넷의 온라인 교육브랜드 YBM인강이 1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