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2030 지지율 하락에 ""천하람·이준석 만난다고 안 올라"
천하람 2030 지지율 하락에 ""천하람·이준석 만난다고 안 올라"
  • 뉴시스
  • 승인 2023.03.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신 당한 2030 다시 설득해 나갈까 고민해야"
"김기현, 지도부 내부 교통정리 되고 보기로 해"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 3일 서울 마포구 채널A 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자 토론회가 시작되기 전 준비를 하고 있다.

최영서 기자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출마했던 천하람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당내 2030 지지율 하락과 관련해 "천하람 만나고, 아니면 극단적으로 이준석을 만나서 어떻게 한다고 해도 2030 지지율은 단지 그것 때문에 오르지 않는다"고 밝혔다.

천 위원장은 24일 오전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지금 '배신 당했다'라고 느끼는 2030들을 어떻게 다시 설득해 나갈까에 대해서 깊은 고민이 있고 제대로 된 실천이 있어야 된다"며 "단지 그냥 '천하람, 이준석한테 손 좀 내밀어가지고 사진 한 장 찍으면 2030 지지율 오르지 않을까'라고 혹여나 당에서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2030을 그렇게 가볍게 여기는 태도가 지금 2030 지지율이 빠지는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말했다.

그는 "'천아용인'이라고 하는 팀이 그래도 2030의 정서를 반영하고 좀 내로남불 하지 않는 합리적인 정치를 할 것 같다라는 기대가 있었다가 그게 빠지면서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분명히 있다"며 "지도부가 이준석이랑 천하람을 분리해가지고 천하람 어떻게 대충 포섭해서 2030 하는데 좀 이용하고 가야지, 써먹어야지 이런 생각을 만약에 갖고 있다면 그러지 말라. 갑자기 젊은 사람 얼굴마담 내세운다고 되는 게 아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자꾸 저희를 품는다느니 뭐 잘하면 받아준다느니 이런 얘기하면, 그런 시혜적인 걸 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김기현 대표와의 만남이 미뤄지고 있는 데 대해 "바로 선거 치른 다음 날에 최고위원들이 나와 가지고 (이준석계를) 영구 추방을 해야 된다, 훌리건이다, 천하람은 대리인에 불과하니까 만날 필요가 없다라고 하니까 제 입장에서도 만날 수 없는 것"이라며 "서로 교통정리가 되고 차분해지면, 지도부 내에서 교통정리가 되고 차분해지면 찬찬히 보십시다라는 의사를 이미 전달한 그런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 지도부가 전날 호남에서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연 것을 두고 "김재원 최고위원이 불참함으로 인해서 어제 호남 현장 최고위의 메시지가 사실은 거의 알맹이가 없었다"며 "실제 현장에 가서 현장에서 본인의 발언에 대해서 정확하게 철회하고 또 사과하는 그런 게 있었어야 저는 의미가 있지 않나"라고 평가했다.

또 "MZ 노조와의 치맥 이런 것도 뭐 많이 만나고 많이 듣고 좋다"면서도 "그런데 국민들은 노력상을 주시지 않다. 대안을 내놔야 되고 내용이 나와야 되고 성과가 나와야 된다"고 주장했다.

천 위원장은 "예를 들면 포괄임금제에 대해서 우리가 어떻게 손을 보겠다라든지, 생산직과 사무직의 이런 여러 가지 근로 시간과 근로 환경에 대해서 우리가 구체적으로 이런 대안들을 내놓겠다라든지 이런 구체적인 내용을 가지고 토론하고 이야기 나누는 그런 부분들이 있어야지만 2030들이 다시 한번 정부 여당의 유능함에 대한 신뢰를 보내주실 것"이라고 봤다.

전날 여당 지도부가 헌법재판소의 '검수완박'법 권한쟁의 기각을 강도 높게 비판한 것을 두고는 "김기현 대표께서 어제 '헌법재판소가 아니라 정치재판소다' 이런 식의 표현까지 쓰셨던데, 그런 태도는 매우 부적절하고 내로남불"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가 민주당이 김경수 지사, 한명숙 총리, 조국 장관 이런 사태에서 법원이나 대법원의 판단을 받아들이지 않는 거에 대해서 저희가 굉장히 비판을 했었는데 우리가 최고법원인 헌법재판소의 판단을 우리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가지고 이런 식으로 정치적인 것이다라고 폄하하기 시작하면 내로남불에 빠지는 것이고 이런 태도들이 결국 2030을 국민의힘에서 멀어지게 하는 것"이라며 "치맥 100번 한다고 해가지고 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일관성 있고 정말 민주당보다 더 나은 내로남불하지 않는 태도를 보여줘야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