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덴마크 올보르대학과 함께 6G 연구 확장
안리쓰, 덴마크 올보르대학과 함께 6G 연구 확장
  • 김근태 기자
  • 승인 2023.03.30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안리쓰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안리쓰코퍼레이션은 덴마크의 올보르대학과 함께 새로운 혁신 연구를 포함하는 6G 연구 활동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안리쓰와 올보르대학은 이번 6G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밀리미터파 및 테라헤르츠 이하 대역을 포함한 새로운 6G 주파수 대역에서 채널 사운딩과 통신 채널 감지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는 올보르대학의 안테나 및 측정시스템 기술과 함께 측정 방법을 향상시키는 특정 기능을 갖춘 안리쓰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에 의해 가능해질 것이다.

업계 및 표준 기관에서 6G, IMT-2030과 같은 차세대 이동 통신에 사용할 주파수와 파형을 논의·계획할 때는 무선 채널 특성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핵심 정보다. 이 연구 프로그램은 고해상도 및 광대역 무선 채널 특성화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가능하게 해 6G 기술에 대한 시스템 모델링과 성능 평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6G 후보 기술에 대해서는 현재 연구 중인 ‘공동 통신 및 감지’ 기술 및 파형 평가를 지원할 것이다.

안리쓰의 글로벌 시장 기술 책임자인 조나단 보릴은 “6G 연구 활동을 더욱 확장하고 올보르대학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올보르대학은 채널 사운딩 및 OTA 측정 분야에서 입증된 세계적 수준의 능력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 연구 프로그램이 세계 최고의 결과와 테스트 능력을 업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올보르대학의 ‘무선 전파 및 OTA 테스트’ 연구그룹 교수이자 리더인 웨이 팡은 “무선 채널 모델링은 고해상도 채널 사운더를 사용해 신뢰할 수 있는 채널 측정으로 시작되는 6G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의 설계·개발에 필수적이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에서 6G 통신 및 감지 시스템을 위한 최첨단 채널 사운더를 개발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무선 주파수 테스트 장비 제조업체인 안리쓰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