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TC 피부임상시험센터, 피부 상태 ‘수치 시각화 프로그램’ 도입…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 피부 상태 ‘수치 시각화 프로그램’ 도입…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3.04.06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상태 수치 시각화 프로그램(Data Visualizer) 사용 시 화장품 사용 전후 피부 수화도 변화 예시
피부 상태 수치 시각화 프로그램(Data Visualizer) 사용 시 화장품 사용 전후 피부 수화도 변화 예시

OATC(오에이티씨) 피부임상시험센터가 피부 상태를 시각적으로 표현해주는 프로그램 ‘수치 시각화 프로그램(Data Visualizer)’을 도입했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가 도입한 수치 시각화 프로그램은 피부 상태를 나타내는 다양한 항목의 수치(Hydration, TEWL, 탄력 등)를 IDW 공간 보간법을 사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이런 과정을 거쳐 피부 수분 손실량, 탄력, 유분 등의 다양한 수치를 시각화할 수 있으며 임상 시험 결과로 산출된 데이터의 유의미한 해석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프로그램에 임상 시험 결과 수치를 입력하고 피부 수분량이 많아지면 더 파랗게, 피부 탄력이 높아지면 더 노랗게 표현하는 등 단순히 숫자만으로 감소와 증가를 표기했던 것과는 달리 색상별로 피부 상태의 표현이 가능해져 더 효과적이고 명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화장품 등 피부 임상 시험 결과의 수치 시각화를 통해 제품 효능 및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적·효과적인 시각 마케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사가 보유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고객 맞춤형 임상 시험을 설계해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최근 마스크 해제를 기념해 민감성 피부사용 적합시험 외 세정제, 메이크업 관련 모든 항목의 시험 비용을 50% 할인하는 등 매월 각 시즌에 최적화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심을 받고 있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화장품, 미용기기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이다. 지난해 마스크 관련 평가를 연구한 논문을 투고했으며, 올해도 피부 과학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시험법을 확립하기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