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2023년 한국물리학회 봄 학술논문발표회 특별세션 개최
아태이론물리센터, 2023년 한국물리학회 봄 학술논문발표회 특별세션 개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3.04.18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학술대회 APCTP 특별세션 포스터
봄 학술대회 APCTP 특별세션 포스터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방윤규)는 4월 20일(목) 오후 7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DCC) 컨벤션홀(3층)에서 ‘2023년 한국물리학회 봄 학술논문발표회[1] 특별세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2 APCTP 올해의 과학도서[2]로 선정된 ‘생명을 묻다’의 저자 정우현 교수(덕성여자대학교 약학과)의 도서 강연으로 대중들과 소통의 장(場)을 마련한다. 주제는 ‘과학은 생명을 온전히 설명할 수 있을까’로, 생명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연에 이어 2부에는 APCTP 과학문화위원[3]과의 대담 및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은 관련 주제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중들과 소통하는 자유로운 토론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특별세션 참여는 신청 링크를 통해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참석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사항은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방윤규 소장은 “이번 물리학회 특별 세션이 대중들에게 유익한 과학문화 활동이 되길 바란다”며 “과학 도서를 기반으로 대중들과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각화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의 과학적 소양 함양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 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 증진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