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식물원 ‘프랑스 식물원’ 기획사진전 개최
신구대학교식물원 ‘프랑스 식물원’ 기획사진전 개최
  • 최진일 기자
  • 승인 2023.04.26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기획사진전 ‘프랑스 식물원’ 포스터
2023년 기획사진전 ‘프랑스 식물원’ 포스터

신구대학교식물원(권영한 원장)은 5월 4일부터 7월 16일까지 갤러리 우촌에서 ‘프랑스 식물원’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사진전은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와 함께 매해 세계의 식물원을 소개하는 전시로 올해 8주년을 맞았다. 올해에도 환경부와 신구대학교식물원이 함께 사진전을 기획했으며, 이번 시리즈에서는 프랑스의 식물원 문화를 소개한다.

프랑스는 유럽의 정원 문화를 대표하는 나라로, 이번 시리즈에는 세계 최고 식물원 가운데 하나인 파리식물원 등 프랑스의 식물원과 정원 16곳을 사진으로 전시한다. 대표적으로 식물박물관이라 불리는 낭시식물원, 알프스 고산식물의 다양성을 품은 로따레고산식물원, 인상파 화가 모네의 정원, 300여 개의 식물 조각이 있는 에리냑 정원 등이 있다.

권영한 신구대학교식물원 원장은 “전시된 다양한 정원과 식물 사진을 프랑스 여행하듯이 감상해 보기 권한다”며 “많은 관람객이 프랑스의 평화로운 식물원을 즐겁게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는 봄축제 ‘꽃길따라 향기따라’가 진행 중이며 사진전과 함께 라일락, 인동과와 작약을 즐길 수 있다. 50세 이상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원교육 ‘2023 생활정원 코디네이터’ 과정도 성남시평생학습센터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문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