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의 샌디에이고, 내년 다저스와 한국서 개막전"
"김하성의 샌디에이고, 내년 다저스와 한국서 개막전"
  • 뉴시스
  • 승인 2023.05.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PN 보도…MLB 해외 개막전은 멕시코·일본·호주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오른쪽)이 9일(현지시간) 미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 5회 초 2점 홈런을 치고 더그아웃에서 동료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하성은 4타수 2안타(1홈런) 3타점 1득점 1볼넷의 활약을 펼쳤으며 팀은 10-2로 승리했다.

김주희 기자 = 한국에서 처음으로 메이저리그(MLB) 개막전이 열릴 전망이다.

미국 ESPN은 8일 소식통을 인용해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2024시즌 개막전을 한국에서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나머지 28개 팀이 시즌을 시작하기 전에 미국으로 돌아가 적응을 할 수 있을 만큼 일찍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다"고 일정도 설명했다.

MLB는 멕시코 몬테레이(1999년), 일본 도쿄(2000·2004·2008·2012·2019년), 호주 시드니(2014년) 등에서 개막전을 소화한 바 있다.

한국에서는 아직 MLB 경기가 열린 적이 없다. 지난해 개최하려던 MLB 월드투어 코리아 시리즈도 국내 대행사 등 여러 문제 속에 무산됐다.

만약 내년 한국에서 다저스와 샌디에이고가 시즌 첫 경기를 한국에서 갖는다면 미국, 캐나다 이외 지역에서 벌어지는 역대 8번째 MLB 개막전이 된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라이벌인 샌디에이고와 다저스는 국내팬들에게도 친숙한 팀이다.

현재 샌디에이고에는 KBO리그를 거쳐 미국으로 건너간 내야수 김하성이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다저스에는 과거 한국인 스타들이 몸담았다. 최초의 코리안 메이저리거 박찬호를 비롯해 서재응, 최희섭 등이 뛰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도 빅리그 입성 첫 해인 2013년부터 2019년까지 다저스 유니폼을 입고 활약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MLB 사무국과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며 국제 이벤트 마련에도 뜻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부임한 허구연 KBO 총재는 미국 현지서 가진 롭 맨프레드 커미셔너와 회담에서 MLB의 한국 개막전 개최, KBO리그의 개막전 미국 현지 개최 등을 논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