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케어스 페보, 챗GPT 활용해 반려견 맞춤형 정보 제공 서비스 ‘페보 댕박사’ 도입
디디케어스 페보, 챗GPT 활용해 반려견 맞춤형 정보 제공 서비스 ‘페보 댕박사’ 도입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3.05.09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디케어스가 챗GPT를 활용해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페보 댕박사’ 베타 서비스를 도입했다
디디케어스가 챗GPT를 활용해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페보 댕박사’ 베타 서비스를 도입했다

24시간 반려견 케어 솔루션 브랜드 디디케어스(대표 김상현)는 챗(Chat)GPT를 활용해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페보 댕박사’ 베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페보 워치 디바이스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GPT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 페보는 펫 산업에서 한 단계 빠르게 기술에 접목한 점을 주목받아 ‘펫 산업의 혁명’으로 불리며 업계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페보 댕박사 서비스는 오픈AI(OpenAI)의 기술을 활용해 반려견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챗GPT 서비스와는 다르게 페보의 반려견 데이터를 GPT 프롬프트에 최적화해 선보였으며, 본인이 키우는 반려견에 대한 질의 내용에 맞춰 응답하도록 설정돼 있다.

국내에 도입된 다른 GPT 서비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질문을 할 때 사용자의 정보를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돼 세부 정보가 입력되지 않으면 질문에 대한 부정한 답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페보 댕박사는 개인 정보 확인이 필요 없는 반려견의 특성 활용 및 페보 워치 디바이스로 수집된 페보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이 학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해당 서비스에서는 본인이 키우는 반려견에 대해 더 명확하고 자세한 답변이 가능하다.

페보는 꾸준히 반려견 데이터를 AI에 학습시켜, 점진적으로 최적화된 답변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반려견의 건강과 잘못된 상식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페보의 설명이다.

디디케어스 김상현 대표는 “펫GPT 서비스의 선구자 자리에 페보가 있다는 목표 아래 세부적인 서비스 업데이트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페보가 반려견과 견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앞장서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