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자료 미제출 김남국…고속도로 휴게소서 포착
코인 자료 미제출 김남국…고속도로 휴게소서 포착
  • 뉴시스
  • 승인 2023.05.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 변호사 "5·18에 어디 가니?"…김 의원 고속도로 휴게소서 포착

허서우 인턴 기자 = 최근 '코인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이 지난 18일 가평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포착됐다는 목격담이 올라왔다.

배승희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거 김남국 맞죠? 가평휴게소에서 봤다고 (누군가) 보내주셨어요"라면서 사진 한장을 공유했다. 배 변호사가 공개한 사진 속에서 김 의원은 한 남성과 함께 차량 트렁크를 보며 이야기하는 모습이다. 김 의원은 등산복으로 보이는 편안한 복장을 착용하고 있었다.

이에 배 변호사는 "5·18에 어디 가니? 그리고 표정 좋네?"라고 덧붙였다.

이날 국민의힘, 민주당, 정의당 등 다수 여야 국회의원은 광주에서 열린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했다.

진상조사단은 지난 11일 김 의원에게 상세한 자료를 요청했으나 김 의원은 제출하지 않았다. 진상조사단에 참여한 김한규 원내대변인은 16일 "탈당 전에 상세한 자료요청을 한 상태였지만, 아직 (자료를) 받지 못했다"며 "탈당이라는 상황 변화가 있었으니 다시 한번 김 의원에게 자료와 협조를 요청했지만, 이에 대해서도 아직 김 의원의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탈당 전 가상화폐 매각 권고를 받고 이를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했으나 이마저도 어렵다는 의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