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안지 파쇄 논란' 어수봉 산인공 이사장, 결국 사의 표명
'답안지 파쇄 논란' 어수봉 산인공 이사장, 결국 사의 표명
  • 뉴시스
  • 승인 2023.06.0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쇄 사태에 대국민사과…"현재 수리 절차 진행 중"
강종민 기자 =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이 지난달 23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정기 기사·산업기사 제1회 실기시험 필답형 답안지가 채점 전 파쇄됐다고 밝히고 있다.

고홍주 기자 = 사상 초유의 채점 전 답안지 파쇄 사태로 논란을 빚은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1일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 등에 따르면, 어 이사장은 최근 이사장직에 대한 사의를 표명하고 사직서를 제출했다.

고용부 관계자는 "현재 사표 수리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어 이사장은 지난달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4월 23일 치러진 '2023년 정기기사·산업기사' 제1회 실기시험 답안지 609장이 공단 실수로 채점 전 파쇄됐다고 발표했다.

그는 "국가자격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담보해야 할 공공기관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한 점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자격검정 관리를 소홀하게 운영해 시험 응시자에 피해를 입힌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공단은 사고 파악 이후 '검정사고 긴급대응 추진단'을 구성해 자체 감사에 착수했다. 이들은 기획운영, 능력평가, 감사 등 3개 세부분과로 나눠 국가자격시험 전반에 대한 점검과 검증을 비롯해 개선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피해자 609명에게 재시험 기회 부여 외에도 별도의 금전보상 등 세부 보상방안을 검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