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성 보고서 팟캐스트 시리즈 통해 Z세대와 소통
푸마, 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성 보고서 팟캐스트 시리즈 통해 Z세대와 소통
  • 전현철 기자
  • 승인 2023.06.03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orts company PUMA has created a podcast series to make its 2022 Sustainability Report more accessible and to reach a wider and younger audience. (Photo: Business Wire)
Sports company PUMA has created a podcast series to make its 2022 Sustainability Report more accessible and to reach a wider and younger audience. (Photo: Business Wire)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2022년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폭넓은 젊은 청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팟캐스트 시리즈를 제작했다. RE:GEN REPORTS 팟캐스트는 6개국의 차세대 사상가를 특징으로 하며 보고서의 내용을 10개의 팟캐스트 에피소드에 녹인다. 이 중 첫 3개의 에피소드는 6월 1일 모든 주요 팟캐스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GEN REPORTS 팟캐스트와 최근 발표한  Re:Generation의 보이스(Voices of a Re:Generation) 프로젝트는 푸마가 작년 콘퍼런스오브더피플(Conference of the People)에서 받은 피드백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콘퍼런스오브더피플은 Z세대 대표, 업계 동료 및 전문가와 함께 패션 업계의 가장 시급한 지속 가능성 과제에 대한 솔루션을 논의하기 위해 당사가 주최한 회의이다.

푸마의 최고조달책임자 앤-로어 데스쿠스(Anne-Laure Descours)는 “지속 가능성에 관해 얘기할 때 NGO, 기업 또는 소비자, 특히 오늘 우리가 내린 결정에 따라 미래를 살아야 하는 젊은이들 모두 협업의 중요성을 믿는다”라며 “지난해 콘퍼런스오프더피플 기간 지속 가능성에 대해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업계에서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팟캐스트로 선보인 적은 없지만 Z세대와 소통하고 이런 중요한 대화를 시작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임은 틀림없다”라고 덧붙였다.

RE:GEN REPORTS의 각 에피소드에서는 인권부터 지속 가능한 재료 조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푸마의 10for25 지속 가능성 목표에 대해 논의하고 당사가 이 분야에서 목표를 설정한 이유와 진행 상황을 설명한다. 또한 6월 8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7개의 에피소드가 추가로 공개된다.

10만 명의 정규/비정규 직원에게 여성의 권한에 대해 교육하고자 하는 푸마의 목표를 바탕으로 한 인권 에피소드도 공유한다. 저명한 미국 기반의 활동가이자 모델 겸 사회적 기업가인 안야 딜라드(Anya Dillard)가 중국에 소재한 푸마의 사회적 지속 가능성 팀장인 비올라 완(Viola Wan)과 대화할 예정이며, 이 에피소드에서는 푸마의 공급망에 속한 공장에서 감사 작업에 대해 논의한다.

모든 푸마 제품을 100% 안전하게 제조하는 것이 케미컬(Chemicals) 에피소드의 근간이다. 이 에피소드는 독일에서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생활을 다루는 유명 동영상 블로거인 루크 자크-로드니(Luke Jaque-Rodney)와 유해한 화학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조직인 ZDHC의 클라스 누트봄(Klaas Nuttbohm)이 대화하는 특집으로 구성된다. 루크는 푸마의 Re:Generation의 보이스의 일원으로, 푸마와 협력해 다음 세대가 이해할 수 있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지속 가능성을 해석한다.

세 번째 에피소드인 순환성(Circularity)은 매립지로 보내는 생산 폐기물을 최소 50% 줄이기 위한 목표를 기반으로 한다. 미국에 기반을 둔 업사이클러이자 푸마의 또 다른 Re:Generation의 보이스 구성원인 앤드루 버지스(Andrew Burgess)가 푸마의 기업 전략 수석 관리자인 사이먼 헤셀(Simon Hessel)과 함께한다. 두 사람은 화학적 재활용 프로세스와 그것이 푸마의 섬유 간 재활용 프로젝트인 RE:FIBRE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업계 전반의 협업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이다. 푸마는 팟캐스트 시리즈 전반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관행이 시행되고 모니터링되도록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산업 단체, 기업 및 NGO의 대표자들을 초대한다. RE:GEN REPORTS의 게스트 목록에는 공정노동조합의 최고책임자인 셸리 한(Shelly Han), UNFCCC의 기후 행동 부문 참여 책임자인 린디타 자페리-살리후(Lindita Xhaferi-Salihu), 카노피(Canopy)의 설립자 겸 전무이사인 니콜 라이크로프트(Nicole Rycroft), 가죽검열협회(Leather Working Group)의 추적 관리자인 바네사 브레인(Vanessa Brain) 등이 포함된다.

푸마는 공정노동조합(FLA) 학생 위원회 위원인 아미나 샤킬(Amina Shakeel), 홍콩 기반의 어스히어로(Earthero)의 설립자 겸 CEO인 베르다 셤(Bertha Shum), 인도 소재 환경운동가이자 사회 활동가인 리푸다만 베블리(Ripudaman Bevli), 말레이시아 소재 기후 행동 및 지속 가능성 옹호자인 멀리사 탄(Melissa Tan), 미국 기반 페코백(Pecobag)의 설립자인 유미카 호스킨(Yumika Hoskin), 미국 기반 교차 환경 운동가인 디안드라 마리제트(Diandra Marizet), 영국의 지속 가능한 패션 센터의 지식 교환 책임자 대행인 모니카 부찬 응(Monica Buchan-Ng)과 같은 다양한 차세대 기업가 및 지속 가능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각 에피소드를 호스트한다.

푸마의 지속 가능성 노력은 여러 차례 인정받았다. 2022년에 당사는 생활 임금 금융 순위 플랫폼인 비즈니스오브패션(Business of Fashion) 지속 가능성 순위와 해당 부문 내 FTSE4Good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코퍼레이트나이츠(Corporate Knights) 글로벌 100대 지속 가능한 기업 순위에 포함됐으며 두 개의 주요 지속 가능성 평가 기관인 MSCI에서 트리플 A 순위, ISS에서 최고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로이터(Reuters)는 푸마를 해당 부문에서 2위로 평가하고 S&P 지속 가능성 벤치마킹에서 푸마는 2010년 이후 처음으로 다른 모든 스포츠 브랜드를 능가했다.

RE:GEN Reports 팟캐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첫 세 개의 에피소드를 들으려면 여기(https://bit.ly/3OMuwgU)를 클릭하면 된다. 푸마의 전체 2022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여기(https://bit.ly/3P9fmCL)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