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서적 LAP호흡법,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
건강서적 LAP호흡법,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
  • 최성준 객원기자
  • 승인 2019.05.16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선수들을 관리하는 곳의 피로회복법을 소개한다. 스텐퍼드 스포츠의학센터 감독인 저자가 지난 16년 동안 연구 실천 중인 '과학적이고 획기적인 피로회복 노하우'를 담은 책이 '스텐퍼드식 최고의 피로회복법'이다. 책 내용에서 피로가 단순히 근육이나 관절의 문제가 아니라, '뇌-신경과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설명한다. 

균형이 무너지면 중추신경에서 보낸 명령을 몸이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바른자세였다면 사용하지 않았을 엉뚱한 근육을 쓰는 등 불필요한 움직임으로 신체 부담이 늘어나고, 피로가 쌓이는 식이다. 

피로를 줄이기 위해 신체 불균형 바로잡기 방법으로, LAP 호흡법을 제시한다. LAP 호흡법을 하면 특별한 노력 없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중추신경과 신체 각 부위가 제대로 연결되는 데 도움이 된다. 책에서는 LAP 호흡법 외에 피로 발생을 막아주는 식사법, 피로 예방에 도움이 되는 마음관리법  등을 함께 알려준다.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는 유연해지면 피로-통증-군살이 사라진다고 한다. 어릴 때는 몸이 유연하지만, 잘못된 생활습관과 노화로 인해 몸이 뻣뻣하게 굳어가는 사람이 많다. 몸이 굳어면 잘 움직여지지 않고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근육이 줄어들면서 통증에 취약해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답은 '스트레칭'이다.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는 일본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의 트레이너인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가 뻣뻣한 각목인간들을 위해, 유연성을 길러주는 스트레칭을 담은 책이다. 유연성 테스트 방법부터 동작 구성까지,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 프로그램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