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저렴하게 휴가 가기
코타키나발루 저렴하게 휴가 가기
  • 고일봉 기자
  • 승인 2019.05.22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월 여름휴가 때면 천정부지로 치솟는 항공료와 숙박료로 해외여행을 가기가 쉽지만은 않다. 그나마 일찌감치 예약을 해놓지 않으면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야 한다. 몇 년간 차곡차곡 모아놓은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하려고 해도 비수기보다 더 많이 차감된다. 그렇다면 성수기를 피해 여름휴가를 앞당겨서 다녀오는 건 어떨까? 3박 5일이지만 목요일 저녁에 출발하고 월요일 아침에 도착하므로 목, 금 이틀 휴가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다. 게다가 5월은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이라 잘 찾아보면 파격적인 가격에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 아닐 수 없다. 

   

툰구 압둘 라만 공원
툰구 압둘 라만 공원

 

툰구 압둘 라만 공원은 마누칸, 사피, 가야, 술룩, 마무틱 등 코타키나발루에서 3~8km 떨어진 다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해상 국립공원이다. 코타키나발루 해안에서 배를 타고10~20분이면 갈 수 있다. 크기는 가야섬이 가장 크고 다음이 사피섬이다. 맑고 투명한 바다는 스노클링을 비롯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므로 1년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섬에는 레스토랑과 샤워장 같은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키나발루 산
키나발루 산

 

높이 약 4100m로 동남아 최고봉인 키나발루 산과 탄바유콘산을 아우러는 키나발루 국립공원은 1964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2000년에는 말레이시아 최초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88km 떨어져 있다. 키나발루 산을 등반하기 위해 코타키나발루를 찾는 산악인들도 많다. 키나발루에 등정하기 위해서는 최소 2박 3일이 소요된다. 하지만 대부분 관광객들은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가벼운 트레킹과 노천온천인 포링 온천을 체험하는 일일투어로 다녀오곤 한다.

사바 주립 모스크
사바 주립 모스크

 

  사바 주립 모스크는 거대한 돔과 하늘을 항해 솟아 있는 첨탑, 하얀색 건물이 어우러진 웅장한 건물의 사원이다. 사바 주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으로 1977년 완공됐다. 고대 이슬람 건축양식과 현대적인 건축양식을 접목하여 지어졌으며, 거대한 돔은 황금색 코끼리 눈으로 장식되어 있다. 밤에 조명이 켜지면 더욱 황홀한 자태를 뽐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