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 병원 '서울아산병원'
한국 최고 병원 '서울아산병원'
  • 김영수 객원기자
  • 승인 2019.05.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세계 최고병원 선정결과 서울아산병원이 대한민국 최고병원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영국, 스위스, 한국, 일본, 싱가포르, 호주, 이스라엘 등 11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한국 최고의 병원은 서울아산병원이 차지했다. 그 뒤로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세계 최고병원 조사는 동료 추천과 환자경험, 의료 지표 등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료 추천 조사는 한국 의사 및 간호사, 헬스케어 분야 교수, 병원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됐다.

환자경험에 대한 조사는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했으며, 의료 지표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 질을 평가했다.

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

조사 결과, 서울아산병원은 93.1점으로 대한민국1위이자 다른 선진국 병원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점수는 호주나 캐나다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병원보다 높았고, 미국과 일본 등의 선진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지난해 대장암·유방암·폐암·위암 등 4대암 치료를 잘하는 병원 1등급에 선정됐다. 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의 서비스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