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결말 바뀌나, 원작 소설 제6·7권 나온다
'왕좌의 게임' 결말 바뀌나, 원작 소설 제6·7권 나온다
  • 뉴시스
  • 승인 2019.05.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결말을 놓고 시청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드라마의 원작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가 조지 R R 마틴(71)은 자신의 블로그에 '결말'이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미완으로 남아 있던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 제6·7권을 쓸 계획이라는 내용이다. 

마틴은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제가 글을 쓰고, 여러분들이 읽어 주세요. 그리고 나면 모두가 (드라마와 책 중에서 선호도를) 정한 뒤 인터넷에서 토론을 벌일 수 있게 되겠죠"라고 말했다. "저는 (책을) 쓰고 있습니다. '겨울이 오고 있다'(시리즈 제1권 제목)라고 예전에 말씀드렸는데, 이제 옵니다. 시리즈의 제6권인 '겨울의 바람'이 아주 늦었지요, 압니다, 곧 나올 거예요"라고 했다. 제7권인 '봄의 꿈'도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책들이 정확히 언제 출간될 것인지는 지금 밝힐 수 없지만, 두 권의 분량은 원고지 3000장이 될 것 같다. 드라마의 결말과 새로 나올 소설의 결말은 다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다"며 확정된 것은 없다고 강조했다. 

마틴은 "책과 드라마 중 뭐가 '진짜' 결말이냐를 묻는 것은 바보 같은 질문이다. 할리우드 고전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도 원작 소설과 영화에 차이가 있지 않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는 총 7권까지 나오기로 돼 있었으나, 5권이 출간된 2011년 마틴이 그해부터 방송된 '왕좌의 게임'에 공동제작자로 참여하면서 뒷부분 두 권의 출간이 무기한 연기됐다. 그 결과 '왕좌의 게임' 제작사인 케이블 채널 HBO는 8개 시즌 중 시즌 6부터는 원작이 없는 상태에서 작가 등이 구상한 이야기로 드라마를 이끌어 나갔다. 물론 작가들이 마틴에게 조언을 받아 각본을 짜기는 했다.  

하지만 팬들은 원작에서 벗어난 부분부터 짜임새가 탄탄하지 못하고 등장인물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를 점점 높여 왔다. 급기야 올해 방송된 마지막 시즌8에 이르러서는 시즌 전체를 다시 제작해 달라는 요구가 청원 사이트 '체인지'에 올라와 2주 만에 140만명 이상이 동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