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유람선에 일가족 탑승…6살 여아도 포함"
"헝가리 유람선에 일가족 탑승…6살 여아도 포함"
  • 뉴시스
  • 승인 2019.05.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사 "한국인 31명…40~50대 대부분"
"대형 유람선과 충돌…대책반 현지 급파"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 등 35명이 탑승한 유람선 '하블레아니'가 침몰해 구조대와 경찰이 다뉴강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외교부는 "한국 단체 관광객 33명이 해당 유람선에 탔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현재 7명이 구조됐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며, 사망자 7명에 대한 국적과 신원은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 등 35명이 탑승한 유람선 '하블레아니'가 침몰해 구조대와 경찰이 다뉴강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외교부는 "한국 단체 관광객 33명이 해당 유람선에 탔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현재 7명이 구조됐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며, 사망자 7명에 대한 국적과 신원은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에 탑승한 한국인 단체 여행객 중엔 6살 난 여아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단체 여행 상품을 판매한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30일 "이번 여행 프로그램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참여했다"며 "그 중 할아버니와 할머니, 엄마 및 2013년 딸로 구성된 일가족도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여행사 측은  "고객 31명과 인솔자 1명이 해당 유람선에 탑승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구조된 7명과도 연락이 닿지 않는다. 현지에서 협력 여행사 직원이 현장에 나가 있으나 구조 여부를 바로 파악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지난 25일 출발한 참좋은여행의 '발칸 2개국·동유럽 4개국' 프로그램 고객으로 확인됐다. 최고령자는 1947년생(72세)이고 60대가 13명, 40~50대가 대부분이다.

여행사 관계자는 "침몰한 유람선은 크기가 작았는데, 대형 유람선과 충돌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오늘 중 10명 정도의 대책반을 꾸려 현지로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배에 탈 때 구명조끼를 무조건 착용하게 하고, 배 위에서도 벗지 않도록 당부하고 있으나 (사고 발생 당시 착용 여부는) 확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헝가리 현지언론 등에 따르면 29일(현지시간) 35명의 탑승객과 선원들을 태운 유람선 '하블레아니(헝가리어로 '인어')'호가 크루즈선과 충돌하면서 강물 속으로 침몰했다.

현지에는 심한 폭우가 내리고 있어서 구조대는 빗속에서 구조작업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