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원인과 치료
대사증후군 원인과 치료
  • 장원영 기자
  • 승인 2019.06.04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사증후군은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죽상경화증 같은 여러 질환이 한 개인에게 한꺼번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생활습관성 질환에 해당하며, 뚜렷한 증상이 없는 게 특징이다. 심뇌혈관질환과 당뇨병 등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다.

  대사증후군의 원인 중 가장 큰 것이 비만과 인슐린 저항성이다.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체중관리, 특히 복부 비만의 관리가 중요하다. 체중 감소는 인슐린 저항성뿐만 아니라 이상지질혈증, 고요산혈증, 혈전인자, 비정상적 혈관 상태 개선에 매우 중요하다.

  체중관리를 위한 운동은 복부 비만 감소에도 도움이 되며,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도 매우 중요하다. 앉아서 일하는 사람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보다 제2형 당뇨병과 심장병 발생률이 30~55% 더 증가한다.

   대사증후군은 간과 장  청소 등 단기 해독요법으로 몸을 정화한 뒤 발효 한약, 약침, 뜸과 중장기 해독요법을 병행하면 질환의 근본을 치료하기 때문에 괄목할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독요법은 우리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설하고 분해하는 요법이다. 대사증후군과 만성-난치성 질환의 근본 치료이자 예방에도 좋다.

  해독요법에는 간과 장  청소, 금진옥액요법 등이 있다. 

  간 청소는 간과 쓸개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 등을 제거해 피를 맑게 하고 면역력과 간 기능을 향상해 건강이 돌아오는 바탕을 만들어 준다. 

  금진옥액요법은 금진과 옥액 혈자리에서 어혈을 뽑아내 화를 내리고 피를 맑게하는 해독요법이다. 심뇌혈관성 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다.

  장청소는 장 속 탁한 기운과 담음을 제거해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장을 건강하게 해 피를 맑게 함으로써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해독요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