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암 정복 나선다
국립암센터 암 정복 나선다
  • 김영애 기자
  • 승인 2019.06.05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는 암정복의 미래를 계획하고 '헬스 케어플랫폼 센터' 조직을 신설해 미래지향적 의료서비스 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4일 밝혔다.

국립암센터에 따르면 헬스케어플랫폼센터는 인공지능사업팀, 정보운영팀, 바이오뱅크, 혁신기술과를 신설 재편한 조직이다.

헬스케어플랫폼센터는 세계적 수준의 암 의료 데이터의 체계적 분석뿐만 아니라 인공지능과 같은 차세대 스마트 ICT 기술들을 헬스케어에 접목한 융 복합연구를 추진해 의료 빅데이터개발의 컨트롤타워 역할에 나선다.

센터에서는 대내외 유관기관과 적극 협업해 공공성 기반의 미래 지향적 신의료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이를 통해 암 정밀진단 및 조기발견으로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국립암센터는 인공지능 기반 상담형 챗봇서비스 구축해 정확한 암 정보 접근 가능성을 높여 국민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또 올해 10종의 암종에 대한 상세정보와 89종의 암종에 대한 요약 정보를 우선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국립암센터의 챗봇 서비스는 정확한 암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건강정보 활용능력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든 국민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올바른 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죄선을 다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