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시 주의사항
성형수술 시 주의사항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9.06.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성형수술 연령대가 낮아졌다. 10대 청소년들도 방학을 이용하여 쌍꺼풀 수술 등 비교적 가벼운 수술을 많이 한다. 

  성형은 크게 미용성형과 재건성형 등 두 가지로 나눠 생각할 수 있다. 미용성형은 말 그대로 쌍꺼풀 같은 눈 성형, 코를 높이는 등의 코 성형, 유방, 주름 성형, 흉터 성형 등이다. 재건성형은 사고로 얼굴 뼈가 부러졌거나, 피부가 찟겨져 봉합하는 외상재건, 피부암, 종양 제거와 복원 수술 등이다. 안면부 선천기형 재건도 포함된다. 

   마취해서 절개하는 경우 수술이라할 수 있고, 절개하지 않고 주사를 이용하는 필러, 보톡스 등을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성장기 학생들이 성형수술을 받을 경우, 보호자가 특별히 주의하거나 신경 써야 할 점은 수술과 관리가 잘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특히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 가능한 범위를 정하는 것이 좋다.

  흉터 제거를 위한 레이저, 주사 같은 시술 이외의 수술적인 흉터 성형은 피부과에서 고려하지 않는다. 즉 시술적 치료뿐 아니라 수술적 흉터 성형을 포함하는 것이 성형외과가 피부과와 다른 점이다.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 감염, 염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부기가 심해 미용수술을 했는데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다.

  수술 부위 부기를 최소화하려면 얼음 찜질이 좋다. 감염과 염증을 방지하려면 수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필요하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용법에 맞춰 정확히 복용하고, 소독 치료가 필요한 날에는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빠지지 않는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