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 "양현석 의혹, 빠짐없이 철저 수사"
민갑룡 경찰청장 "양현석 의혹, 빠짐없이 철저 수사"
  • 뉴시스
  • 승인 2019.06.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갑룡 청장, 양현석 수사 개입 의혹 언급
"경기남부청 전담팀 운용…형사과장 팀장"
"유사 수사 통해 얻은 노하우 십분 발휘"
양현석.
양현석.

민갑룡 경찰청장이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의 마약 수사 개입 의혹에 대한 철저 수사 의지를 전했다.

민 청장은 17일 출입기자단과 정례간담회에서 "경기남부경찰청에 형사과장을 팀장으로 하는 전담팀을 운용하도록 했다"며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빠뜨림 없이 철저히 수사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경기남부청에서 수사를 철저히 할 것으로 믿는다"며 "버닝썬 수사 과정에서도 많은 교훈을 얻었다. 드러나지 않는 여러 문제들이 있을 개연성을 충분히 염두하고 유사 사건 수사를 통해서 얻은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서 의혹이 해소될 때까지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전 대표는 최근 소속사 가수의 마약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 개입 의혹에 휩싸여 있다.

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2016년 8월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은 A씨는 지난 4일 '아이콘' 멤버 비아이(23·본명 김한빈)가 3년 전 관련 혐의로 수사선상에 올랐으나 당시 경찰과 YG 간 유착에 따라 무마됐다는 취지의 공익신고를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에 접수됐다.

당시 자신에 대한 수사 과정에서 경찰이 비아이의 마약 정황을 확보하고도 수사를 하지 않았고, 그 중심에 양 전 대표가 있다는 것이다. A씨는 당시 비아이 등에게 마약을 제공한 혐의를 받았던 인물이다. 

A씨는 이런 내용의 비실명 공익신고서를 버닝썬 관련 의혹 공익신고로 잘 알려진 방정현 변호사를 통해 접수했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사내 모든 직책에서 사퇴했다. 양현석은 지난 14일 YG 홈페이지에 '오늘부로 YG의 모든 직책과 업무를 내려놓으려 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YG엔터테인먼트 사옥 모습.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사내 모든 직책에서 사퇴했다. 양현석은 지난 14일 YG 홈페이지에 '오늘부로 YG의 모든 직책과 업무를 내려놓으려 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YG엔터테인먼트 사옥 모습.

방 변호사가 권익위에 제출한 자료에는 비아이 마약, 3년전 A씨에 대한 경찰 수사 당시 YG의 개입, 이에 따른 경찰과 YG 사이 유착 의혹과 관련해 이전까지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추가 정황 자료도 상당수 포함돼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양 전 대표는 당시 A씨를 직접 불러 진술 번복을 종용했다는 의심도 받고 있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 12일 SNS를 통해 "한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그 또한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했다"고 마약 의혹을 부인했다.

양 전 대표는 지난 14일 입장문을 통해 "입에 담기도 수치스럽고 치욕적인 말들이 무분별하게 사실처럼 이야기되는 지금 상황에 대해 인내심을 갖고 참아왔다. 하지만 더 이상은 힘들 것 같다"며 YG에서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