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피가 건강에 몇 가지 도움이 된다
블랙커피가 건강에 몇 가지 도움이 된다
  • 장원영 기자
  • 승인 2019.06.18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는 주성분인 카페인으로 인해 수면에 영향을 주며, 중독성이 있고 위산 역류를 일으키기도 한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블랙커피는 적당히 마시면 건강에 몇 가지 이점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세로토닌이나 도파민 같은 뇌 화학물질에 영향을 주며 장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한, 매일 200~30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휴식을 취할 때 혈류량이 향상되고 심장이 기능을 잘 수행하도록 만든다. 하루에 2~3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간경변증과 같은 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연구팀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면 당뇨병 발병 위험을 33%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는 혈액속에 있는 요산의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매일 커피를 마시는 남성은 통풍 위험을 59% 피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3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기저 세포암에 걸릴 위험이 크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커피의 대표적인 성분인 폴리페놀의 작용으로 노화, 심장병, 면역력감소, 백내장, 퇴행성질환 등을 예방해주고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블랙커피는 기초 대사율을 올려 칼로리 소비가 훨씬 더 높아진다. 카페인 의 체지방 분해 작용으로 장 운동과 이뇨작용으로 인해 체중 감량에도 크게 도움을 준다.

또,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담석예방에 효과가 있고, 카페인 덕분에 각성효과를 일으켜 정신을 또렷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