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 없애는 방법
얼굴 주름 없애는 방법
  • 김영애 기자
  • 승인 2019.06.18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주름살을 케어하기 위한 얼굴필러, 입가주름관리 등 얼굴관리에 힘을 쏟는다. 거울을 볼 때마다 울적해지고 나아가 사람을 만날 때마다 그들이 주름만 쳐다보는 것 같아 의기소침해 진다면 그때는 주름살 없애는 방법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은 피부표면 아래에 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눈을 가늘게 뜨는 것과 같은 반복적인 찡그림은 하지 말아야 한다. 눈을 크게 뜨고 안경을 쓰는 것이 좋다. 선글라스를 쓰면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을 수 있다.

수돗물로 너무 자주 씻으면 주름을 만들 수 있으므로 너무 자주 손바닥으로 빡빡 문질러 씻지 말아야 한다. 또, 세안 시 피부 보호 성분이 있는 젤이나 크림 형태의 알레르기성이 없는 세안제를 사용해야 한다.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필요한 단백질이 풍부한 연어를 먹으면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할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하고 주름살을 없애는 데도 도움을 준다.

콩은 피부가 햇빛에 노출돼 나타나는 광노화를 막아주며 6개월 이상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단단하게 해준다.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면 주름을 방지할 수 있다. 엎더려서 자면 피부에 수면선을 남기게 되고 일어난 뒤에도 그 자국이 없어지지 않는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주름을 남길 수 있다.

주름살도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웰빙을 통해서 예방이 가능하다. 피부를 좋게하는 음식들이 있다. 식이섬유가 많이든 식이섬유 채소 등이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한다. 다양한 음식들이 많지만 충분한 영영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커피 등 카페인이 많은 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수면에 장애가 있을 수 있다. 수면 또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중요한 부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