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 카자흐스탄 진출 첫 수술 성공
강남세브란스, 카자흐스탄 진출 첫 수술 성공
  • 뉴시스
  • 승인 2018.08.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법우교수, 갑상선암 환자 수술 집도
유방암-자궁암 등으로 진료범위 확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최근 카자흐스탄에 원내원(Hospital in hospital) 형태로 직접 진출해 첫 수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위치한 케루엔병원내 의료법인 KMCA(Korean Medical Center Almaty)와 손잡고 지난 6월 '플랫폼클리닉'을 개설해 시범운영중이다. 

 플랫폼클리닉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새 해외진출 전략에 따라 현지 병원과 합작해 만든 여성암 전문클리닉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 5월 갑상선내분비외과 김법우 교수를 파견해 진료와 수술 등 실제 병원운영을 시작했다. 

 김 교수는 지난달 19일 현지에서 29세 여성 인디라 이스마간베토바 씨의 갑상선암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환자는 5년 전 갑상선 부위의 이상을 느껴 현지 병원에서 종양을 적출해 조직검사를 받았다.당시 카자흐스탄 의료진들은 이를 양성결절로 오진해 그녀는 추가 치료를 받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의료봉사를 목적으로 카자흐스탄을 방문한 강남세브란스병원 갑상선내분비외과 장항석 교수가 그녀의 목에서 전이성 림프절을 발견해 갑상선암이 진행된 것을 알게 됐다. 

 인디라 씨는 알마티에 강남세브란스병원이 개소한 플랫폼클리닉에서수술을 받고 퇴원했다. 
 
 카자흐스탄에서 첫 수술을 집도한 김 교수는 "환자의 상태는 측경부림프절에 광범위하게 전이가 돼 있는 진행성 갑상선암이었으나 다행히 수술로 갑상선과 전이된 주변 부위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었다"며 "진단기술이 발전돼 조기 암 환자가 많은 우리나라와 달리 카자흐스탄에서는 이번 케이스처럼 진행된 암 환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카자흐스탄 플랫폼클리닉을 통해 향후 갑상선암뿐만 아니라 유방암, 자궁암 등 다른 여성암으로 치료범위를 확대하고 현지에서 치료할 수 없는 환자는 한국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연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