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반대’ 靑 국민청원 ‘15만명’ 넘어…
‘조국 반대’ 靑 국민청원 ‘15만명’ 넘어…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9.08.2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이 크게 일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서 조 후보자의 임명 반대 청원이 꼬리를 잇고 있다.

 지난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법무장관 임용을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에는 22일 오전 11시 현재 11만 명이 동의했다.

청원자는 '조국 전 수석이 공직을 맡고 있던 기간동안 일으킨 여러 논란은 공직자, 교육자로서 부적절하며 이 같은 인물을 법무장관으로 임용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며 폴리페서 논란, 국민의당 리베이트 의혹 사건 논란, 현직 고등법원 부장판사 공격발언 논란, 낙태 문제와 관련하여 천주교 측과 논란, 공식적인 주무부처보다 앞서 개인 SNS에 발표 자료 누출 등을 예로 들며 법무장관 임용을 강력하게 반대했다.

20일 게시된 ‘조국 법무장관 임명을 철회 부탁드립니다’라는 청원에는 4만 991명이 청원동의를 했다. 두 청원의 참여 인원을 합산하면 15만명이 넘는다.

한편, 조 후보자의 딸이 고려대에서 받은 학사 학위를 취소시켜달라는 국민청원 2건과 관련해서 청와대는 비공개로 전환했다.

국민청원 글의 참여 인원이 100명이 넘으면 회의를 통해 공개 여부를 결정하는데 이 사안은 회의를 통해 비공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해당 청원은 ‘부정입학’, ‘사기입학’ 등 증명되지 않은 허위사실이 포함돼 비공개로 전환했다”며 “조 후보자에 대한 비판 여론을 가로막겠다는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국민청원 처리 원칙에 따라 한 것이다"고 밝혔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은 ‘개인정보, 허위사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이 포함된 청원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 또는 일부 숨김 처리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