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턴기술 정보지 ‘2018 Pattern View’ 출간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턴기술 정보지 ‘2018 Pattern View’ 출간
  • 뉴시스
  • 승인 2018.08.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2018 Pattern View_Contemporary Formal Wear & City Casual Wear’을 발간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정보지는 대구광역시 기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패션·봉제업체 디자인경쟁력 강화와 패턴제작 기술지원 확대를 위한 것이다.

이번 정보지는 패션업계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4개 Chapter로 구성됐다.

챕터1에서는 디자이너를 위한 2018 가을·겨울, 2019 봄·여름 트렌드를 반영해 원형을 포함한 디자인개발 아이템 및 도식화를 제안했다. 

챕터2에서는 패턴사를 위한 패턴을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그레이딩(제작된 한 가지 사이즈의 패턴을 등차적으로 확대 또는 축소하는 작업) 및 사이즈에 대한 설명, 원가절감을 위한 최적의 패턴배치 등을 제안했다.

챕터3에서는 소재에 따른 다양한 느낌의 3D 가상 시제품을 제시했다. 챕터4에서는 실물제작을 위한 스티치(자수나 양재에서 바느질 자리)와 솔기(옷이나 천의 두 폭을 맞대고 꿰맨 줄) 종류에 적합한 봉제기기와 봉제방법을 선정해 제시했다.

이번 정보지는 9월 중순부터 패션·봉제업체에 유료로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